아산시의회, 제2회 의원회의 개최
아산시의회, 제2회 의원회의 개최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1.03.23 2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회 의원회의, 8개 부서 11건 현안업무 보고 받아
코로나19 백신 접종의 체계적인 홍보로 시민들 혼선 없도록 당부

아산시의회(의장 황재만)는 2021년 제2회 의원회의를 23일 의장실에서 개최했다.

황재만 의장은 찰스 다윈의 “끝까지 살아남는 자는 강한 자도 아니고 똑똑한 자도 아니고 변화에 가장 잘 적응하는 자이다”라고 밝혔다.

개회사하는 황재만 아산시의회 의장
황재만 아산시의회 의장

그러면서 “코로나 19는 머지않아 종식되겠지만 코로나19 이전의 세계로 되돌아 가지 못할 것으로 많은 전문가들이 진단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찰스 다윈의 말처럼 급변하는 코로나19 시대에 능등적으로 대처할 뿐만 아니라 변화를 주도하는 아산시가 될 수 있도록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날 의원회의 집행부 주요안건으로는 이달 4월 7일 개최되는 제228회 임시회를 앞두고 △코로나19 백신접종 추진현황 보고(보건소) △아산리더스밸리 일반산업단지 조성계획 보고(미래전략과) △아산리더스밸리 일반산업단지 조성계획 보고(미래전략과) △아산시 일자리위원회 위원 추천(사회적경제과) △신중년 일자리사업 2차 추가공모 선정에 따른 추가경정예산 성립전 사용(사회적경제과) △21년 희망근로 지원사업 추진(사회적경제과)

△아산시 국제화추진위원회 위원 추천(자치행정과) △아산시 화학물질 안전관리위원회 위원 추천(환경보전과) △아산시 지역건설산업활성화 협의회 위원 추천(건설과) △관대3교 재해복구공사 예비비 사용(건설과) △도고면 효자리 수돗물 공급을 위한 「아산·예산」협업 추진 보고(상수도과) △임시선별장 보관폐기물 위탁처리 예비비 사용(자원순환과) 등 11건의 세부 안건 설명이 있었다.

이날 의원들은 코로나19 백신접종 추진현황 보고에 있어 1분기 접종 대상자수, 분기별 백신접종 추진계획, 부작용 발생에 따른 대책, 거동불편자 접종방안 등의 질의와 함께 “시민들이 아직도 백신접종과 관련하여 접종일정, 대상자, 기저질환을 앓고 있는 경우 접종해도 괜찮은지 등 궁금해하고 혼선이 있는 부분이 많으므로 체계적인 백신접종 추진 홍보에 만전을 다해달라고” 강조했다.

아산시의회, 제2회 의원회의 개최

이어 신중년 일자리사업 추진 관리 철저, 「아산시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지원 조례」에 따른 지역건설산업활성화 협의회 활성화 및 도고면 효자리 수돗물 공급의 차질 없는 계획추진을 당부했다.

또한 임시선별장 보관폐기물 위탁처리 예비비 사용에 있어 “생활폐기물 증가에 따른 악취 민원이 끊임없이 발생하고 있으므로 소각장 증설 수립 검토, 신속한 적치 폐기물 처리 및 관리에 철저를 다해달라”고 주문했다.

이밖에 위원추천으로는 △아산시 일자리위원회 위원 추천에 조미경·김영애 의원 △아산시 국제화추진위원회 위원 추천에 심상복 의원 △아산시 화학물질 안전관리위원회 위원 추천에 심상복 의원 △아산시 지역건설산업활성화협의회 위원 추천에 황재만·현인배·김미영의원이 각각 추천되어 본회의 의결 후 선임될 예정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