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부 Wee센터, 2021학년도 희망메아리 ‘우리가족 홈캠핑’ 운영
대전 동부 Wee센터, 2021학년도 희망메아리 ‘우리가족 홈캠핑’ 운영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1.03.29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희망메아리 모습
희망메아리 모습

대전 동부교육지원청 Wee센터가 2021학년도 희망메아리 문화체험 ‘우리가족 홈캠핑’을 운영했다고 29일 밝혔다.

희망메아리 가족문화체험은 문화적 소외 계층 가정의 학생들에게 활동 에너지를 발산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하는 프로그램이다.

더불어 가족 간 문화적 교감을 향상함으로써 상담 종결 이후에도 건강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 것에 목적을 두고 있다.

이를 위해 대전동부 위(Wee) 센터에서는 추후관리 학생 가족을 대상으로 격월로 다양한 가족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집에서도 즐길 수 있는 문화체험 활동에 대한 요구가 증가하고 있어 희망메아리 ‘우리가족 홈캠핑’ 프로그램은 상황적 요구에 따라 집에서도 가족들 간 함께 즐길 수 있는 놀이 체험을 통해 긍정적인 상호작용을 촉진하고, 가족 관계 증진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조인숙 학생생활지원센터 과장은 “이번 희망메아리 ‘우리가족 홈캠핑’은 놀이 매체를 통해 가족 간 정서적 소통의 장을 마련하는 기회로 대전동부 위(Wee) 센터에서도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노력할 것”이라며 “이 기회로 추후 관리 학생 가족들이 건강한 가족 관계를 회복하고 학생의 개인 적응력이 향상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