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부여고·부여여고 통합' 학부모 설명회 연다
충남교육청, '부여고·부여여고 통합' 학부모 설명회 연다
  • 김윤아 기자
  • 승인 2021.03.29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일 석성중을 시작으로 4월 7일까지 총 13개교를 7개 권역으로 나누어 실시
설문조사에 앞서 추진 배경 등 설명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부여고등학교와 부여여자고등학교 통합에 관한 학부모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충남도교육청
충남도교육청

설문조사(투표) 대상은 부여고와 부여여자고, 관내 11개 중학교 재학생 학부모이다. 설명회는 30일 석성중학교를 시작으로 도교육청 담당부서에서 학교를 직접 방문하여 4월 7일까지 총 13교를 7개 권역으로 나누어 실시한다. 학교별 교육과정 설명회와 연계하거나 저녁 시간에 개최해 학부모 참여를 높일 계획이다.

설명회에서 ▲학부모 설문조사(투표) 추진 배경 ▲부여여고 이전과 관련한 그동안 진행 경과 ▲설문조사(투표) 방식 등에 대하여 설명하고 질의응답을 진행할 예정이다.

설문조사(투표) 방식은 코로나19 상황에 대처하고 투표율을 높이기 위해 PC, 스마트폰 등을 이용하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온라인투표 시스템을 활용한다. 또 특정 장소에 현장 투표소를 설치하고 학부모가 직접 방문하여 투표할 수 있도록 하는 온라인 현장투표도 병행한다.

다음달 말에 설문조사(투표)를 실시하여 투표 참여자의 60% 이상이 통합을 찬성할 경우, 2024년 3월 1일 두 학교가 부여고등학교 위치로 통합하게 된다.

부결될 경우엔 문화예술교육 종합타운내 부지로 단독 이전을 추진해 교육부와 행정안전부 공동투자심사에 재의뢰할 계획이다.

충남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학부모 설명회와 향후 설문조사(투표)는 교육부와 행정안전부의 공동투자심사 결과 반려 부대의견에 대한 행정 절차를 이행하기 위한 것”이라며, “관련 행정절차를 이행하지 않고 투자심사에 재의뢰할 경우 다시 반려되기 때문에 학부모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하고자 설문조사(투표)를 실시하고, 그 결과에 따라 업무를 추진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