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서부교육지원청, 상반기 특수학급 컨설팅 장학 실시
대전 동·서부교육지원청, 상반기 특수학급 컨설팅 장학 실시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1.03.30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사, 대전서부교육지원청사 전경
대전동부교육지원청사, 대전서부교육지원청사 전경

대전 동·서부교육지원청이 4월부터 유·초·중학교 특수학급 담당 교사를 대상으로 상반기 컨설팅 장학을 실시한다.

이번 컨설팅 장학은 교사의 자발적 참여를 통해 교육 전반에 대한 정보 및 우수사례를 공유해 특수교육 전문성을 제고하며 책무성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현장의 역량 있는 교사들의 추천을 받아 인력풀을 구성해 지원체제를 구축하고, 신청을 통해 적절한 컨설턴트와 1대1 또는 소그룹으로 진행하게 된다.

컨설팅장학은 세가지로 구분해 실시한다. 지구별 자율장학은 동부지역을 8개, 서부지역을 9개 지구로 나눠 수업활동을 나누거나 공통 관심 과제를 선정해 협의회, 세미나, 워크숍 등 다양한 방식으로 현안 과제를 해결하는 방식으로 추진한다.

수업‧특수학급 운영 장학 및 신규교사 멘토링장학은 교실수업 개선에 중점을 두는 등 특수학급 운영과 특수교육 전반의 필요를 충족시켜주는 장학으로 이뤄지며 맞춤장학은 진로직업교육 중점 담당교사 대상 또는 교육현안 해결이 필요한 학교를 대상으로 운영한다.

컨설팅 방법은 신청자와 컨설턴트 간에 대면 또는 온라인, 유선 등 비대면 방식을 선택해 실시한다. 이와 함께 장학지원단의 사전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하여 컨설팅운영 방법과 청렴교육 및 피드백 방안 등을 안내할 예정이다.

동‧서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특수학급 컨설팅장학을 통해 특수교육 담당교사들의 역량 향상을 기대한다”며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이 양질의 특수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담당교사들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