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일부터 5월 4일까지 이메일 접수
대전평생교육진흥원(원장 김종남)은 ‘세상과 나누고 싶은 나만의 지식과 생활기술’이라는 주제로 3월 31일부터 5월 4일까지 「누구나 강사」 영상 공모전을 진행한다.
이번 공모전은 코로나19 이후 비대면 교육 확장에 따른 온라인 콘텐츠 발굴 및 시민의 참여로 세상의 모든 배움을 만들어가는 시민지식도시 대전 구현을 위해 마련됐다.
대전에 거주하는 시민 누구나 개인 또는 팀(2~4인)을 구성하여 참여 가능하며, 세상의 모든 평범한 시민의 지식·기술·지혜를 담은 자유주제로 5~15분 이내 창의적 작품을 응모하면 된다.
제출서류는 홈페이지(www.dile.or.kr) 공지사항에서 내려받아 동영상 파일과 함께 이메일(esm@d.dile.or.kr)로 제출하면 된다.
시상은 심사 및 유튜브 호응도를 통해 총 대상(1인/팀), 최우수상(5인/팀), 우수상(10인/팀), 장려상(34인/팀)에 상장 및 상금을 수여 할 예정이다. 상금은 ▲대상 100만원 ▲최우수상 70만원 ▲우수상 30만원 ▲장려상 10만원을 지급할 예정이다.
김종남 원장은 “우리 지역에 숨은 인재를 발굴하고, 우수 강사 양성 및 우수 콘텐츠 보급에 기여하고자 이번 공모전을 준비했다”며 “올해 특별하게 개최하는 누구나 강사 영상 공모전에 많은 시민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했다.
누구나 강사 공모전과 관련한 문의는 미래학습부(042-250-2731)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