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의회, 여성 사회‧경제활동 활성화 방안 논의
세종시의회, 여성 사회‧경제활동 활성화 방안 논의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1.03.31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의회 여성친화도시 실천 연구모임 제2차 간담회 개최
세종시의회 여성친화도시 실천 연구모임 제2차 간담회.
세종시의회 여성친화도시 실천 연구모임 제2차 간담회.

세종시의회 여성친화도시 실천 연구모임이 두 번째 간담회를 갖고 지역 여성들의 사회‧경제활동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간담회에는 이영세 대표의원을 비롯해 박성수‧손현옥 의원, 종촌동 주민자치회 이경숙 회장, 대전세종연구원 최성은 연구위원, 시민주권회의 여성아동청소년분과 홍만희 위원, 세종시 여성가족과 오정섭 과장 등 연구모임 회원뿐 아니라 충남연구원 송두범 수석연구위원, 세종여성새로일하기센터 황희경 팀장이 참석했다.

회의는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5개 분야 중 ‘세종시 여성 사회‧경제활동 발전 방안’에 대한 세종여성새로일하기센터 황희경 팀장의 발표에 이어 이영세 대표의원의 진행으로 주제 토론이 이뤄졌다.

특히 황희경 팀장은 세종시 여성친화도시 조성사업에 발맞춰 여성의 능력과 개성을 발휘하고 연대와 협력을 통해 공동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세종여성능력개발센터 운영의 필요성을 언급했다.

이영세 대표의원은 “세종여성능력개발센터 설립에 관한 회원들의 다양한 의견들을 참고하여 실질적인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정책 발굴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연구모임은 다음 간담회에서 여성친화도시 조성과 관련된 5개 분야 중 두 번째 주제로 ‘여성이 안전한 세종’을 선정하고 이와 관련된 특화 사업 발굴 등에 대한 충남연구원 송두범 수석연구위원의 발제를 듣고 논의를 이어갈 예정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