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문연 박영득·한의학연 이진용 신임 원장 선임
천문연 박영득·한의학연 이진용 신임 원장 선임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1.04.09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ST 149회 이사회서 의결...건설기술연 신임 원장 김병석 선임연구위원, 철도연 신임 원장 한석윤 수석연구원 각각 선임
왼쪽부터 천문연 박영득 신임 원장, 한의학연 이진용 신임 원장.
왼쪽부터 천문연 박영득 신임 원장, 한의학연 이진용 신임 원장.

국가과학기술연구회(NST)가 8일 개최된 제149회 임시이사회를 통해 한국천문연구원(천문연)과 한국한의학연구원(한의학연) 신임원장을 선임했다고 9일 밝혔다.

임시이사회 결과 천문연 신임 원장에 천문연 박영득 책임연구원이, 한의학연 신임 원장에 경희대 한의대학 이진용 교수가 각각 선임됐다.

천문연 박영득 신임 원장은 1978년 경북대 과학교육학과를 졸업한 후 서울대에서 천문학 석사 및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1990년부터 현재까지 천문연 연구원으로 재직하며 선임연구본부장, 선임연구부장, 우주과학연구부장 등을 역임했다.

한의학연 이진용 신임 원장은 1988년 경희대 한의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한의학 석사(1990년) 및 박사(1993년) 학위를 취득했다.

1991년부터 경희대 한의과대학 교수로 재직하며 한방병원 기획진료부원장, 기획조정부실장 등을 역임했고, 현재 한방병원 병원장을 맡고 있다.

NST 임혜숙 이사장은 이날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이들 신임 원장에게 임명장을 수여할 예정이다. 임기는 이날부터 3년간이다.

한편 이날 이사회에선 한국건설기술연구원 신임 원장에 건설기술연 김병석 선임연구위원을,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신임 원장에 철도연 한석윤 수석연구원을 각각 선임했다.

왼쪽부터 건설기술연 김병석 신임 원장, 철도연 한석윤 신임 원장
왼쪽부터 건설기술연 김병석 신임 원장, 철도연 한석윤 신임 원장.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