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치유로 번아웃 극복한다'
'산림치유로 번아웃 극복한다'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1.04.14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음 톡톡’ 산림치유 프로그램 제공
산림치유원, 사회복지사 대상 번아웃 극복 프로그램

림청 한국산림복지진흥원 국립산림치유원(원장 김종연)은 내달부터 11월까지 경북지역 사회복지사(300명, 총5회)를 대상으로 ‘마음 톡톡’ 산림치유 프로그램을 제공한다고 14일 밝혔다.

지난 13일 번아웃 증후군 극복 캠프에 참여한 일반고객들이 심리회복에 도움이 되는 숲에서 하는 '자연 요가'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지난 13일 번아웃 증후군 극복 캠프에 참여한 일반고객들이 심리회복에 도움이 되는 숲에서 하는 '자연 요가'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코로나19로 인해 직·간접적으로 발생한 직무 외상 후 증상과 스트레스 등 감정소진에 따른 번아웃 증후군 극복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주요 내용은 마음을 다스리는 ‘불멍’, 몸과 마음의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장작 패기’, 심리회복에 도움이 되는 숲에서 하는 ‘자연 요가’ 등이다.

이에 따라 산림치유원은 이번 기회를 통하여 경북지역 사회복지사들이 마음의 안정과 스트레스 해소를 통해 다시 본연의 업무에 전념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그동안 산림치유원에서는 고령자의 인지기능 강화를 위한 ‘깨우자 몸과 두뇌’, 일반성인의 스트레칭 및 근력 강화를 위한 ‘바디케어 밴드 운동’, 심신 이완 및 안정을 위한 ‘통나무로 통쾌하게 통증을 해소하는 통통통’ 등 실내에서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다양한 비대면 온라인 영상을 제공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산림치유원 누리집(홈페이지, daslim.fowi.or.kr) 또는 방문자안내센터(054-639-3400)로 문의하면 된다.

김종연 산림치유원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코로나19로 심리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회복지사들의 심리회복을 돕고자 마련된 것”이라면서 “앞으로 다양한 산림치유 서비스를 통해 국민의 행복과 건강한 삶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