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교육원이 관내 공·사립유치원 학부모를 대상으로 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시교육원은 유치원 학부모를 대상으로 ▲아이 마음 톡톡!-유아 정서·행동 관찰 모바일 상담 프로그램과 ▲엄마 마음 든든!!-위탁 상담기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아이 마음 톡톡!-유아 정서·행동 관찰 모바일 상담 프로그램’은 5월 초부터 11월 말까지 실시되며, 상담을 희망하는 학부모는 유아가 소속된 유치원에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상담은 부모의 휴대폰으로 자녀의 그림과 부모 양육 검사를 실시하고, 일주일 이내 자녀의 심리·정서적 행동 특성과 부모의 양육스트레스 등 자녀 그림과의 연관성을 분석하여 유선으로 상담이 이뤄진다.
또 ‘엄마 마음 든든!!-위탁 상담기관 프로그램’은 19일부터 11월 말까지 실시되며, 세종교육원 누리집을 통해 학부모가 상담기관을 선택해 신청하면 된다.
학부모는 세종교육원에서 위탁한 상담기관을 직접 방문해 심리검사, 양육상담, 문제행동, 놀이치료 등 전문상담사에게 상담을 받을 수 있다.
강양희 원장은 “학부모들은 전문가의 구체적인 양육 상담, 심리분석 등을 통해 자녀를 더 깊이 이해하고, 존중하며, 양육 효능감을 증진해 자녀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지원할 수 있는 실질적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