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차액보육료 인상...공공성 확보 나서
세종시, 차액보육료 인상...공공성 확보 나서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1.04.20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만 5000원 인상...민간·가정어린이집 보육환경 개선 기대
세종시청
세종시청

세종시가 보육 공공성 확보를 위해 차액보육료를 1만 5000원 인상·지원하기로 했다. 이에 민간·가정어린이집 보육환경 개선이 기대된다.

시는 최근 보육전문가와 보호자, 원장 등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차 보육정책위원회를 열고 이같이 결정했다고 20일 밝혔다.

앞서 시는 정부가 지원하는 누리과정 보육료를 제외하고 부모부담이 되는 차액보육료를 전액 지원하기 위해 2019년 80%, 2020년 100%로 확대한 바 있다.

시는 보육발전 5개년 계획을 수립 중에 있으며 보육 정책에 대한 높은 기대와 다양한 보육수요 충족을 위해 앞장서 오고 있다.

보육교직원에 대한 처우개선비 등은 전국 최고 수준의 지원을 하고 있으나 차액보육료는 타 시도에 비해 낮은 수준으로 시 재정여건 등을 고려해 차액보육료를 인상하기로 했다.

특히 시는 공공보육이용율 50%를 달성을 위해 국공립 어린이집 확충에 노력하고 있지만 공급 대비 보육수요는 지속 높아지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민간·가정어린이집의 표준보육비용에 대한 지원방안을 강구하기 위해 환경 개선 등 기능보강사업을 추진, 공공보육 확대에 행정력을 기울이고 있다.

오정섭 여성가족과장은 “세종시에 유아 자녀를 둔 부모라면 누구나 안심하고 공공보육에 맡길 수 있도록 보육환경 개선에 적극 앞장서겠다”며 “부모의 보육 선택권이 넓어질 수 있도록, 아이키우기 좋은 세종시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