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세종수목원, 수어 영상·비대면 체험키트 무료 지원
국립세종수목원, 수어 영상·비대면 체험키트 무료 지원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1.04.20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세종수목원 특수학교 대상 수어 영상
국립세종수목원 특수학교 대상 수어 영상

국립세종수목원이 전국 특수학교를 대상으로 수목원 및 정원 관련 수어 영상·비대면 체험키트를 무료로 배포한다고 20일 밝혔다.

수목원은 체험학습기관 방문이 어려운 특수학교 학생들을 위해 학교교육과정과 연계할 수 있는 창의적 체험활동 및 진로체험학습 프로그램을 온라인 수어 영상으로 제작했다.

프로그램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수경재배를 주제로 한 ‘뿌리의 발견’과 중학교 진로 탐색과 연계한 ‘나의 작은 분재원’으로 점자교육활동지와 함께 특수학교로 배포된다.

‘뿌리의 발견’은 시각․청각장애 아동들을 위해 식물 뿌리의 구조와 기능을 촉각으로 느낄 수 있도록 제작했고 점자를 활용한 관찰일지 등을 함께 제공한다.

‘나의 작은 분재원’은 분재전문가라는 직업에 대한 이야기를 수어영상과 함께 들으면서 이끼를 활용한 손안에 들어오는 작은 분재원을 만들어보는 체험과정으로 구성했다.

수어영상 및 체험키트 배포는 4월 말까지 모두 배포할 예정이며, 교육과 관련된 추가 문의 사항은 교육서비스실(044-251-0002)로 문의 가능하다.

김혜윤 교육서비스실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대면활동이 위축되어 아쉽지만, 특수학교 학생들의 안전한 비대면 체험학습이 될 수 있도록 온라인 정원 교육콘텐츠를 제작했다”며 “앞으로도 특수아동교육과 연계한 다양한 온라인 교육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