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청 사무실 LED 조명기구 교체, 내복입기 운동 등
충청남도 청양군(군수 이석화)은 지난 7일 확대간부회의를 통해 ‘2011년 공공기관 에너지 절약 추진계획’을 시달하고 에너지 절약 운동을 적극 전개하기로 했다.
군에 따르면 공공기관이 먼저 에너지 절약 운동에 솔선수범해 저탄소 녹색성장을 선도하고, 예산을 절감해 지방재정 효율성을 증진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산하 14개 공공기관에 에너지 담당자를 지정해 에너지 10%이상 절감목표를 정하고 에너지 사용실적을 월별로 입력, 소속기관의 에너지 절감 실태를 공표하는 등 에너지절약운동 실천상황을 지속적으로 점검할 계획이다.
또한 군은 ▲본청 사무실 LED 조명기구 교체 ▲청사내 사무실 유리창 단열필름 시공 사업 추진 ▲중식ㆍ야간시 소등 ▲공공기관 냉ㆍ난방 운영기준 준수(겨울철 18℃, 여름철 28℃) ▲내복입기 운동 ▲Green-아나바다 운동(아주 작은 것부터, 나로부터, 바로 지금부터, 다함께 아끼자) 등 행태개선을 통한 에너지 절약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방침이다.
한편, 군 관계자는 “군청사의 2011년 에너지 사용량을 2007~2009년 평균사용량 대비 12% 절감을 목표로 공공기관부터 에너지 절약을 솔선수범하고 나아가 민간부문에도 에너지 절약을 유도해 범군민 실천운동으로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