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하나은행 금산인삼엑스포 적금 협약식
충남도, 하나은행 금산인삼엑스포 적금 협약식
  • 강청자 기자
  • 승인 2011.02.14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적금판매 연간 평균잔액 0.1% 엑스포 후원 활용

충남도는 하나은행과 '2011금산세계인삼엑스포' 의 전국적인 분위기 확산과 성공개최에 기여하기 위한 목적으로 '하나 2011금산세계인삼엑스포 적금' 상품을 개발, 시판에 나서기로 했다.

▲충남도, 하나은행 금산인삼엑스포 적금 협약식
충남도는 14일 오전 충남도청 대회의실에서 하나은행 측과 이같은 적금상품 시판을 위한 협약식을 갖고 인삼엑스포의 전국적인 홍보 확산에 나설 방침이라고 밝혔다.

▲ 충남도, 하나은행 금산인삼엑스포 적금 협약식
이 자리에는 안희정 충남지사를 비롯한 충남도와 인삼엑스포조직위 관계관, 김정태 하나은행장과 박종덕 부행장(충청사업본부 대표) 등 은행 관계자 등이 참석, 협약서에 서명하고 안지사와 김행장이 적금 1호로 가입하는 행사를 가졌다.

안 지사는 “하나은행이 인삼엑스포의 전국적 홍보확산과 성공개최를 뒷받침하기 위해 금융상품을 개발함으로써 인삼엑스포의 위상을 높이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하나은행에 감사를 표하고 앞으로도 더 많은 관심과 지원을 부탁했다.

김정태 행장은 “충남도에서 심혈을 기울여 준비하는 만큼 이번 엑스포를 계기로 금산 인삼이 세계적으로 명품화되고 금산군의 발전에도 큰 역할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번 인삼엑스포 적금 상품은 적금 판매 연간 평균잔액의 0.1%를 엑스포 후원에 활용하게 된다.

한편, 하나은행은 지난달 13일「2011금산세계인삼엑스포 성공기원 후원금」으로 1억원을 기탁했으며, 앞서 지난 2009안면도국제꽃박람회와 2010세계대백제전에 3억원과 입장권, 지난 99년 이래 충남도청 핸드볼팀에 매년 3억원과 각종 도 행사 등에 적극 지원해오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