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폐공사, ‘해바라기 입체형 메달’ 출시
조폐공사, ‘해바라기 입체형 메달’ 출시
  • 조홍기 기자
  • 승인 2021.04.29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플라워 시리즈’ 종결판 … 디테일 살아있는 해바라기와 채색기술 접목
명장과 협업 … 400개 한정 선착순 판매
금전운 상징 … 가정의 달 선물로 안성마춤

한국조폐공사(사장 반장식, www.komsco.com)가 가정의 달을 맞아 플라워 시리즈 기념메달인 ‘해바라기 입체형 메달’을 출시한다.

29일 플라워 시리즈 기념메달의 종결판인 ‘해바라기 입체형 메달’을 출시했다.
29일 플라워 시리즈 기념메달의 종결판인 ‘해바라기 입체형 메달’을 출시했다.

‘해바라기 입체형 메달’은 플라워 시리즈의 종결판으로, 대한민국 명장(보석 및 금속공예 분야)인 손광수 화인쥬얼리 대표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예술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해바라기를 향해 벌이 날아가는 디자인으로, 꽃 부분은 순도 99.9%의 순금(Au, 중량 8.6g 이상, 오차범위 +0.3g 이내)으로 입체적인 모습을 담았다. 꽃을 향해 날아가는 벌은 채색 기술로 표현해 생생함을 배가시켰다.

메달 부분은 은(Ag) 순도 99.9%, 중량 15.55g이다. 400개 한정 제작되며, 판매가격(부가세 포함)은 개당 86만원이다. 조폐공사 온라인 쇼핑몰(www.koreamint.com)에서 선착순 판매된다.

플라워 시리즈는 조폐공사가 특별한 날 소중한 사람에게 의미있는 선물을 찾는 고객들을 위해 기획한 선물형 아이템이다. 2019년 1차 장미 메달 300개, 2020년 2차 클로버 메달 400개 한정 제작돼 완판된 바 있다.

유만재 영업개발처장은 “태양의 꽃으로 불리는 해바라기는 금전운을 상징하기도 한다”며 “특별한 사람에게 전할 선물로 안성맞춤”이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