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문화재단, 2021년 안견문화제 사업 박차
서산문화재단, 2021년 안견문화제 사업 박차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1.05.12 2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청소년미술공모전 운영위원회와 안견미술모색전 운영위원회 개최

(재)서산문화재단(이사장 맹정호)과 (사)안견기념사업회(회장 신응식)는 12일 서산문화재단 회의실에서 2021년 전국청소년미술공모전 운영위원회와 제12회 대한민국 안견미술모색전 운영위원회를 연이어 개최했다.

앞줄 좌로부터 김은주 운영위원, 신응식 안견기념사업회장, 조규선 서산문화재단 대표이사, 한현교 운영위원(서산시문화예술과장), 뒷줄 좌로부터 김정심 간사, 강혜원 운영위원, 구혜진 운영위원, 윤승호 운영위원, 이수섭 운영위원

이날 행사에는 신응식 안견기념사업회장과 조규선 서산문화재단 대표이사, 한현교 서산시문화예술과장을 비롯하여 운영위원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주요내용은 위촉장 수여, 운영위원회 임원 선출 및 운영 규정 제정, 미술공모전 모집요강 심의 등이다.

운영위원회는 위촉직과 당연직을 포함하여 각각 운영위원 6명과 간사 1명으로 구성되었다. 임원선출 결과, 2021년 안견문화제 전국청소년미술공모전 운영위원장은 김은주 운영위원, 제12회 대한민국 안견미술모색전 운영위원장은 윤승호 운영위원이 선임되었다.

2021 안견문화제 전국청소년미술공모전 운영위원회

신응식 안견기념사업회장은 “운영위원직을 수락해주신 위원들께 감사하다”는 인사에 이어“안견문화제는 안견선생의 예술혼을 기리고 문화예술 인재를 육성하는데 기여하는 바가 크다. 운영위원들께서 전국청소년미술공모전과 안견미술모색전 등의 안견문화제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힘써 달라”며 당부했다.

이에 김은주 위원장은 “청소년미술공모전이 코로나상황 속에서 어렵게 개최되는 만큼 위원들과 함께 성황리에 잘 개최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며 화답했다.

윤승호 안견미술모색전 위원장도 “안견미술모색전에 전국의 안견기념사업회 회원들이 적극적으로 작품을 출품할 수 있도록 열심히 홍보하겠다”라며 각오를 다졌다.

전국청소년미술공모전 운영위원회의 주요 역할은 청소년미술공모전 심사위원 선임과 미술공모전 운영에 필요한 사항을 심의·의결하고 지원하는 것이다.

한편, 대한민국 안견미술모색전 운영위원회는 모색전 운영에 필요한 실질적인 업무를 지원하고 운영에 필요한 주요사항을 심의·의결하는 역할을 맡는다.

2021년 안견문화제는 전국청소년미술공모전과 대한민국 안견미술모색전 이외에도 대한민국 안견미술대전, 안견선생 추모제, 안견학술제 등을 서산문화재단과 안견기념사업회가 공동으로 추진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