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관광홍성 홍보에 ‘올-인’
홍성군, 관광홍성 홍보에 ‘올-인’
  • 강청자 기자
  • 승인 2011.02.21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역사의 숨결 살아 숨쉬는 관광도시 이미지 굳혀 나갈 계획

충청남도 홍성군(군수 김석환)이 오는 24일부터 27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2011내나라 여행 박람회에 참가해 홍성의 역사위인 및 문화유적, 관광지 등을 적극 홍보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김좌진 장군 생가
군은 금년부터 서울시의 초․중․고등학교의 수학여행이 학급단위의 소규모 테마형 수학여행으로 실시됨에 따라 홍성군에서는 초․중․고등학교 교과서에 수록된 최영 장군, 성삼문 선생, 한용운 선생, 김좌진 장군, 이응노 화백 등 홍성지역에서 출생한 역사위인의 생가지와 관광자원을 활용하고,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연계하여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여행코스를 적극 홍보할 방침이다.

▲ 만해 한용운 생가
또, 박람회장을 찾은 관람객을 대상으로 관광 홍성의 매력을 홍보하기 위해 가족, 연인, 친구에게 만해 한용운 선생, 백야 김좌진 장군, 고암 이응노 화백 등 그려진 ‘역사인물 그림엽서 그려 보내기’ 이벤트를 실시해 역사인물과 홍성의 인지도를 높임으로써 학생을 비롯한 다양한 관광객을 유치한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친환경 이미지를 부각시키기 위해 솟대, 조개목걸이 만들기 체험코너를 운영하고, 홍성군 홍보부스 방문객 및 체험 참여자들에게는 즉석에서 솜사탕을 나누어 주는 등 각양각색의 체험 이벤트를 운영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2011년에도 각종 홍보행사를 펼쳐 홍성을 역사의 숨결이 살아 숨쉬는 관광도시로서 이미지를 굳혀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2011 내나라 여행 박람회는 ‘나의 여행 다이어리’라는 주제로 전국의 자치단체 및 여행관련 업체 등이 참가하며 10만여 명의 관람객이 방문할 것으로 전망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여행전문 박람회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