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대, 공공기관·공기업 맞춤형 취업전략 프로그램 진행
대전대, 공공기관·공기업 맞춤형 취업전략 프로그램 진행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1.05.24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대학교(총장 윤여표) 취업지원팀에서는 지난 17일부터 오는 6월 1일까지 총 6회에 걸쳐 공공기관 맞춤형 취업 전략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어 학생들의 관심이 높다.

공공기관·공기업 맞춤형 취업전략 프로그램 진행
공공기관·공기업 맞춤형 취업전략 프로그램 진행

대전대에 따르면 공공기관 지역인재 의무 채용 대비를 위해 실제 공공기관 채용절차를 단계적으로 분석하고 각 영역에 대한 집중교육과정을 운영하여 학습자 맞춤형 취업 지원방향을 설정하는 공공기관 맞춤형 취업전략 프로그램이다.

대전대 재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주제별 시리즈 특강으로 총 6회 운영을 진행하고 있으며 특강은 저녁 18시부터 20시까지로 2시간동안 비대면 실시간 강의로 진행된다.

세부내용은 ▲ 공공기관의 채용동향과 취업전략 분석(대전·충청권 공공기관의 특징과 종류, 직무 포함), ▲ NCS 기반의 공공기관 입사서류 작성법 특강(채용공고문에 답이 있다), ▲ 블라인드 채용 기반 공공기관 유형별 면접 스킬 특강, ▲ 직장생활에서 요구되는 수리능력에 기반 직무역량 알아보기(기초연산 및 도표작성, 분석능력 등에 대한 학습 & 수리능력에 기반한 문제해결능력), 공공기관 근무 핵심 의사소통능력 탐구(문서이해, 문서작성, 경청능력 등에 대한 학습), ▲ 현직에서 필요로 하는 인적, 물적 자원관리능력 집중 학습 등 6가지 주제를 선정하여 시리즈로 진행한다.

코로나19 지속으로 채용시장 및 산업현장에서의 직무 중심의 인적자원에 대한 중요성때문에 NCS(NCS :국가직무능력표준(National Competency Standards)기반의 채용이 지속적으로 증가되고 있어 많은 학생들이 NCS 특강에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프로그램 혜택으로는 전문 컨설턴트와의 밀착형 취업지도를 받을 수 있으며, 개설된 주제별 특강 중 3회 이상 참여한 학생에게는 취업역량제고 포인트 장학금 혜택이 있다.

취업팀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서 학생들에게 국가직무능력표준(NCS)에 대한 올바른 습득을 통해서 학생들이 공공기관 및 공기업에 취업되도록 지원하기 위해서 마련하였다. 앞으로도 유익한 취업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재학생들에게 제공하겠다"고 강조하였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