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성효 최고위원, 한남대학교 예우교수 임용
박성효 최고위원, 한남대학교 예우교수 임용
  • 이재용 기자
  • 승인 2011.03.03 10:11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속보> 이번 학기부터 석사 과정 학생 대상 강의
한남대학교(총장 김형태)는 박성효 한나라당 최고위원과 임종건 전 서울경제신문 부회장, 김동수 전 방위사업청 계획지원부장을 예우교수로 임용했다고 3일 밝혔다.
▲ 박성효 한나라당 최고위원이 한남대 김형태 총장으로부터 예우교수 임용발령장을 받고 있다.(3월 1일자 임용)

박 최고위원은 오늘부터 강의를 시작하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이번 학기부터 한남대 경영산업대학원에서 석사과정 학생을 대상으로 강의를 하게 됐다.

박 최고위원은 2006년부터 4년 간 대전시장을 지냈으며, 지난해 12월부터 한나라당 최고위원직을 맡고 있다.

박 최고위원은 "오랜 행정 경험과 지역경제에 대한 식견을 가지고 일방적 강의가 아닌 토론식 수업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또 임 전 부회장은 정치언론국제학과에서, 김 전 부장은 국방전략대학원의 공군대학위탁교육 석사과정 학생들을 대상으로 강의를 한다.

한남대 김 총장은 “각 분야의 전문성과 경륜을 겸비한 인사들을 교수로 모실 수 있어서 기쁘다”면서 “이 분들이 공직과 언론, 군에서 쌓은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후학들에게 산지식을 전수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축돌 2011-03-04 12:01:31
축하드립니다.
무슨일이든 열의와 성의로 일하시는분으로 알고 있는데,,,
대전의 젊은이들을 위해 많은 가르침 주세요 ~.~

들바위 2011-03-03 14:45:59
먼저, 예우교수님으로 강단에 서게 되심을 추카드립니다. 30년의 공직경험과 경륜를 지역 대학동량들을 위해 열심히 전달해 주세요. 평소 의리와 신념, 해박한 행정지식 등 그것 모두가 지역발전에 큰 밑거름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