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교육위원회 설치법, 국회 교육위원회 의결' 환영
'국가교육위원회 설치법, 국회 교육위원회 의결' 환영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1.06.11 2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15개 시도교육감, 미래사회 대비한 교육체제와 국민의견 적극 수렴한 교육정책 수립하는 국가교육 거버넌스 역할 기대

전국 15개 시도교육감은 “국회 교육위원회가 ‘국가교육위원회의 설치 및 운영에 관한 법률안’을 의결한 것에 대해 환영한다“고 11일 밝혔다.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회장 최교진, 이하 협의회)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회장 최교진, 이하 협의회)

최교진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 회장은 “국가교육위원회 설치법이 조속히 제정되어 대한민국 교육의 획기적인 전환과 혁신의 기반을 마련해 주실 것을 국회에 다시 한 번 요청드린다”고 말했다.

전국 15개 시도교육감은 입장문을 통해 “국민을 위한 교육의 질을 높이고 국가교육 방향을 설정하기 위해 국가교육위원회 설치를 바라며, 이로써 대한민국 교육의 획기적인 전환 및 혁신의 기반을 다지길 기대한다”고 했다.

또한, “대한민국 교육계는 4차 산업혁명과 급격한 인구감소 등의 변화를 경험하고 있기에, 미래사회에 대비한 교육 체제를 이끌어갈 새로운 교육시스템의 확립이 시급한 상황이며 국가교육위원회가 이러한 국민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하고 교육정책을 수립하는 국가교육 거버넌스의 역할을 해주기 바란다”고 밝혔다.

아울러, 전국 15개 시도교육감은 “아이들의 미래를 위해 교육개혁을 더이상 미룰 수 없으며, 하루라도 빨리 국가교육위원회를 설치하여 상시적 공론화 시스템을 구축하고, 국민이 교육정책 수립에 더욱 활발하게 참여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해주길 희망한다”고 했다. “무엇보다 국가교육위원회 설치법이 국회 본회의에서 조속한 시일에 통과되기 바란다”고 했다.

한편, 지난 해 8월 교육자치정책협의회(대표: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최교진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장)는 ‘국가교육위원회 설치 결의안’을 발표하여, “국가교육위원회 설치법”의 조속한 제정을 요청하였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