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 대전충청, ‘인지기능개선 프로그램 경진대회’시상식 개최
건보 대전충청, ‘인지기능개선 프로그램 경진대회’시상식 개최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1.06.28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기요양기관 회상프로그램“맷돌로 갈아만든 순두부”등 9편 선정

국민건강보험공단 대전충청지역본부(본부장 성백길)는 지난 25일 지역본부 2층 대회의실에서 인지기능 개선 프로그램 발굴 촉진 및 우수사례 공유를 위한 ‘2021년 인지기능 개선 프로그램 경진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2021년 인지기능 개선 프로그램 경진대회’ 시상식 개최
‘2021년 인지기능 개선 프로그램 경진대회’ 시상식 개최

이번 경진대회는 지난 5월 17일부터 6월 4일까지 접수하였으며, 제출형태는 동영상으로 접수하여 실제 현장에 적용되는 모습을 확인 할 수 있도록 하였다. 그 결과 참신한 힐링서비스, 율동 및 건강증진 컨텐츠 등 다양한 주제의 26편의 동영상이 접수되었다.

내·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의 1·2차 심사를 통해 효과성, 활용성, 전문성, 지속가능성을 토대로 회상요법․창의요법․종사자 부문으로 각 부문별 최우수, 우수, 장려상 1편씩 총 9편을 최종선정하였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00재가노인복지센터의 김0옥 시설장은 ‘지속적으로 어르신들의 인지기능 및 건강증진에 노력할 수 있도록 격려해줘 힘이 되는 자리였다’고 말했다. 당선작들은 교육홍보, 유튜브 업로드 등으로 공유하여 어르신들의 인지기능개선 프로그램에 적용할 수 있도록 활용될 예정이다.

성백길 본부장은 “이번 프로그램 경진대회에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공단은 장기요양보험이 가장 사랑받는 사회보험이 되도록 서비스 질 향상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