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장학재단, 유림경로효친대상 공모
계룡장학재단, 유림경로효친대상 공모
  • 이재용 기자
  • 승인 2011.03.22 1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1일까지 접수, 효자∙효부∙경로∙장한어버이 등 4개 부문
계룡장학재단(이사장 이인구, 계룡건설 명예회장)은 충효예를 실천하고 경로효친사상과 이웃사랑정신을 장려하고자 제6회 ‘유림경로효친대상’(이하 유림대상) 수상후보자를 공모중이다.

유림대상은 지역사회의 대표적인 원로 기업인인 이인구 계룡건설 명예회장의 ‘유림(裕林)’이라는 아호를 따 계룡장학재단에서 제정한 대전․충남의 대표적 상이다.

지난 2006년에 제정돼 올해로 6회째를 맞는 이 상은 우리 지역사회에서 충효예를 실천하고 경로효친의 모범이 되는 대전·충청지역 시민을 찾아 효자대상, 효부대상, 경로대상, 장한어버이대상 등 4개 부문에 총상금 4000만원을 시상하게 된다.

후보자 신청은 나이와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대전․충남지역내 각급 기관장 및 단체장, 동일 지역내 주민이나 직장동료 10인 이상의 추천을 받아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계룡장학재단은 이달 말까지 후보자 신청을 받아 4월중 언론사 관계자와 시민단체 대표, 재단임원 등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5월중 수상 대상자를 발표하고 시상할 예정이다.

장학재단 관계자는 “각박한 세상에 유림경로효친대상을 통해 우리 지역사회의 충효예와 경로효친의 모범이 될 만한 훌륭한 분들을 많이 발굴하고 이들의 선행이 많은 사람들에게 귀감이 될 수 있도록 널리 알려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후보 신청 희망자는 계룡건설 홈페이지(www.krcon.co.kr)에서 신청서류를 다운로드 받은 후 3월 31일까지 계룡장학재단으로 제출하면 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