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부강면, 마을계획 '표식 조형물 설치사업' 선정
세종시 부강면, 마을계획 '표식 조형물 설치사업' 선정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1.07.25 0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이 만드는 부강한 마을, 부강면 주민총회 개최

세종특별자치시 부강면 주민자치회(회장 소군호)가 마을계획사업 최우선과제로 ‘부강면 표식 조형물 설치사업’을 선정했다.

세종시 부강면 주민자치회

소군호 주민자치회장은 25일 “마을을 가장 잘 아는 주민이 마을에 필요한 사업을 직접 결정하는 주민총회야말로 진정한 주민자치의 실현”이라며, “주민이 선택한 마을사업이 차질 없이 실행될 수 있도록 주민자치회가 앞장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부강면 주민자치회는 지난 23일 부강면 문화복지회관에서 내년도 마을사업 결정을 위해 ‘2021년 부강면 주민총회’를 개최했다.

주민총회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사전 주민투표로 진행됐으며, 비대면 온라인 투표와 모바일 취약계층을 위한 ‘찾아가는 투표’로 병행 실시됐다.

주민투표는 ‘마을계획사업’과 ‘주민제안사업’ 2가지 분야에 대해 진행돼 마을계획사업은 총 3개 사업에 대한 선호투표로, 주민제안사업은 총 27개 사업 우선순위에 대한 찬반투표로 진행됐다.

부강면 주민자치회는 주민총회 당일 개표 결과를 발표해 마을 최우선 과제로 ‘부강면 표식 조형물 설치사업’을 선정했으며 ‘마을별 쓰레기 분리수거장 설치사업’, ‘부강면 마을지도 제작사업’이 뒤를 이었다.

부강면 표식 조형물 설치사업은 마을 주요 진출입로 3개소에 부강면을 알릴 수 있는 조형물을 설치하여 마을입구 경관을 개선하는 사업이다.

함께 발표한 주민제안사업 우선순위는 투표인단 과반수의 찬성으로 원안 결정됐으며, 우선순위는 ▲갈산2리 영농여건 개선공사 ▲ 부강면 관내 구거 준설 ▲금호1리 마을안길 확장공사 등으로 결정됐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