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코로나 방역수칙 어긴 3개 업소 고발
예산군, 코로나 방역수칙 어긴 3개 업소 고발
  • 김윤아 기자
  • 승인 2021.08.12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단검사 행정명령 발령

예산군이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위반한 업소 3개소를 고발조치하고 코로나19확산 차단을 위한 진단검사 행정명령을 발령했다고 12일 밝혔다.

예산군청사 전경
예산군청사 전경

군, 예산경찰서가 합동단속을 벌여 적발한 유흥주점 1개소, 일반음식점 2개소는 22시 이후 영업제한 등을 위반했다. 군은 적발된 업소의 업주와 이용자에 대해 감염병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으로 고발조치했다.

또한 군은 12일 코로나19 확산차단을 위한 진단검사 행정명령을 발령했다. 지역 내 유흥주점에서 코로나19 감염자가 발생함에 따라 추가적인 확산을 막기 위한 조치다.

행정명령에 따라 예산읍 신례원리·창소리, 덕산면 전 지역 내 유흥주점, 단란주점, 콜라텍, 노래연습장, 다방 업주 및 종사자(외국인 포함)는 지체 없이 예산군보건소 선별진료소에서 코로나19 검사를 받아야 한다.

군은 많은 자영업자들이 코로나19 고통을 분담하고 있는 와중에 영업을 강행하는 업소에 대해선 강력하게 대응한다는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에 확산되고 있는 코로나19 발생 사례는 전파력이 기존보다 1.5배에서 1.7배 정도 높은 것으로 알려진 델타 변이 바이러스”라며 “지역 내 코로나19확산방지를 위해 방역수칙 위반에 대해 강력히 대응할 계획으로, 군민들께서도 자발적으로 방역수칙을 준수해줄 것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