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찾아가는 사회적경제 교육'으로 청소년 인재 양성
청양군, '찾아가는 사회적경제 교육'으로 청소년 인재 양성
  • 조홍기 기자
  • 승인 2021.08.25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일 동영중학교(남양면 소재) 학생들 대상 실시

충남 청양군(군수 김돈곤)이 지난 24일 동영중학교(남양면 소재) 학생들을 대상으로 사회적경제를 선도할 인재 양성을 위하여 ‘찾아가는 청소년 사회적경제 교육’을 실시했다. 오는 10월 중에도 동영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차례 더 실시할 예정이다.

지난 24일 동영중학교(남양면 소재) 학생들 대상 교육 실시 모습
지난 24일 동영중학교(남양면 소재) 학생들 대상 교육 실시 모습

충남도립대와 협업으로 진행한 이번 교육은 지난 6월 군내 중고교를 대상으로 사전접수를 받았으며, 동영중학교 청소년을 대상으로 전문 강사를 초청 ▲사회적경제에 대한 이해 ▲공정무역과 사회적 책임, 착한소비 ▲사회적경제의 국내외 사례 ▲청소년 사회적경제 공모전 등에 대한 교육이 이루어졌다.

특히 이번 교육은 우리 주변의 다양한 기업사례를 바탕으로 이해를 도와 청소년들이 사회적경제를 친근하게 느낄 수 있도록 하는 데에 초점을 맞췄다.

학생들은 기업의 이익뿐 아니라 사회적 가치 및 혁신을 실현하는 사회적경제 기업에 높은 관심을 보였으며, 우리 지역 자원에 대하여 한 번 더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군은 지난해 8월 청양고등학교 특성화 계열 학생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사회적경제 교육을 2회 차에 걸쳐 진행하여 긍정적 호응을 받은 바 있다.

김돈곤 군수는 “이번 교육을 통해 청소년 여러분의 진로 탐색에 대해서도 한 번쯤 고민해보는 시간이 되었을 것”이라면서 “앞으로도 우리 군 청소년들을 위한 사회적경제 정책들을 고민해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