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교육청, 직업계고 학생 AI 모의면접 시스템 구축
세종교육청, 직업계고 학생 AI 모의면접 시스템 구축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1.09.03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교육청은 직업계고 학생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인공지능 모의면접 시스템을 구축해 운영하고 있다.
세종교육청은 직업계고 학생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인공지능 모의면접 시스템을 구축해 운영하고 있다.

세종시교육청은 직업계고 학생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인공지능(AI) 모의면접 시스템 구축을 완료하고 본격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시교육청은 인공지능(AI) 모의면접이 가능하도록 세종여자고등학교, 세종하이텍고등학교에 방음부스, 기자재, AI 모의면접 프로그램과 세종장영실고등학교에 AI 모의면접 프로그램을 지원했다.

인공지능(AI) 모의면접 프로그램은 영상면접, 성격검사, 역량검사 게임 등을 제공한다.

영상면접은 대면면접과 유사한 환경을 제공해 면접 능력 개발을 도울 수 있고, 국가직무능력표준(NCS, National Competency Standards) 기반 직무면접을 선택할 수 있다.

학생들은 모의면접 실시 후 응답내용, 목소리, 감정, 표정 등 AI 분석 결과에 대한 정보를 받고 다양한 면접 유형을 연습함으로써 취업역량 향상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이들 학교는 모의 면접 프로그램인 인공지능(AI) 면접을 통해 코로나19에 따른 비대면 채용에 대비할 뿐만 아니라 교사들의 면접 지도와 취업상담에 활용할 계획이다.

김성미 중등교육과장은 “직업계고 AI 모의면접 지원을 시작으로 직업계고 학생들의 면접능력 향상과 고용시장 패러다임 변화에 대비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