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제59회 충남 문화상 후보 공개 추천 접수
충남도, 제59회 충남 문화상 후보 공개 추천 접수
  • 이성엽 기자
  • 승인 2021.09.07 0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도는 ‘제59회 충청남도 문화상’ 후보자를 공개 추천받는다고 7일 밝혔다.

충남도청사
충남도청사

충청남도 문화상은 문화예술·체육 분야에서 향토 문화 선양 및 지역사회 발전 유공자를 발굴해 수여하는 상으로, 1957년 제정 이후 58회에 걸쳐 총 297명의 수상자를 배출한 바 있다.

추천 기간은 오는 10월 8일까지며 대상은 ▲시, 소설, 희곡, 수필, 평론, 회화, 음악, 서예, 조각, 건축, 사진, 공예 및 무용 등 우수(훌륭)한 작품 활동을 통해 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한 사람 ▲이론적 연구 성과를 높이거나 훌륭한 경기 활동 또는 경기 지도로 지역사회 및 국위 선양 등 체육 진흥에 현저한 공적이 있는 사람이다.

추천권자는 ▲도의 실·국·본부장·의회 사무처장 및 직속기관·사업소의 장 ▲시장‧군수 ▲수상 분야 관련 도 단위 각급 기관·단체장, 도내 대학 총·학장 ▲일반 도민(20인 이상의 연명으로 추천) 이다.

올해부터는 문화상 수상자가 충남문화재단이 시행하는 다음 연도 충남예술지원사업에 지원할 경우, 가점을 부여한다는 점이 예년과 다르다.

공개 추천 제출 서류는 도 누리집을 통해 내려받을 수 있으며, 접수는 우편 또는 방문으로 가능하다.

도는 후보자에 대한 현지 여론조사, 문화상심사위원회 심의·의결을 거쳐 최종 수상자를 결정하고 오는 12월 ‘2021년 충남을 빛낸 유공자 시상식’을 통해 시상할 예정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