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장우, 윤석열 대선 캠프 조직 맡는다
이장우, 윤석열 대선 캠프 조직 맡는다
  • 김거수 기자
  • 승인 2021.09.08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직 1본부장 합류... 대전 전직 의원 3인방 모두 윤캠프행
이장우 국회의원(자유한국당·대전 동구)
이장우 전 국회의원

국민의힘 이장우 전 국회의원이 윤석열 대선 예비후보 캠프에 합류했다. 이 전 의원은 8일 윤석열 예비후보 국민캠프 조직1본부장을 맡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 전 의원이 윤 예비후보 캠프에 힘을 보태며, 대전에선 전직 국회의원 3명이 윤 후보의 당선을 위해 힘을 모으게 됐다.

앞서 정용기 전 의원이 상임 정무특보를 맡은데 이어 이은권 전 의원이 대전선거대책위원장으로 선임됐고, 이 전 의원까지 힘을 보태게 된 것이다.

이 전 의원은 “두 번의 국회의원으로서 쌓은 경험으로 국민 염원인 정권교체를 반드시 이루는데 앞장 서겠다”고 밝혔다.

이어 이 전 의원은 “2022년 대통령 선거는 ‘87체제’를 청산하고 기득권층에 독점되어 온 권익을 국민께 돌려 드리는 투쟁”이라고 규정한 뒤 “우리의 적은 사이비 기득권 세력이며, 그 중심은 바로 후안무치한 독단과 위선의 문재인 정권이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사이비 기득권 세력을 단죄하고 그들이 독점했던 소중한 권익을 지역과 지역, 국민과 국민 한분 한분께 돌려드리다”며 “이 모든 책무를 반드시 정권교체로 이루어내겠다”고 했다.

한편 국민의힘 대선후보 1차 컷오프 경선은 지난 4일부터 15일까지 12일간 진행된 뒤 15일 결과가 발표된다.

16일부터 내달 8일까지 23일간 2차 컷오프 경선이 진행된 뒤, 본경선은 내달 9일부터 11월 5일까지 28일간 치러진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