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국회의장회의 참석 박병석, 의원외교 새지평
세계국회의장회의 참석 박병석, 의원외교 새지평
  • 김거수 기자
  • 승인 2021.09.09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국 의회정상과 연쇄 회담... 교류 협력 강화 성과
박병석 국회의장이 8일 카하베르 쿠차바 조지아 의장과 회담을 하고 있다.
박병석 국회의장이 8일 카하베르 쿠차바 조지아 의장과 회담을 하고 있다.

오스트리아를 공식 방문 중인 박병석 국회의장은 8일(현지시간) 오스트리아 센터(Austria Center Vienna)에서 열린 제5차 세계국회의장회의에 참여한 8개국 의장들과 의회 정상 외교를 이어갔다.

박 의장은 마크 데일리 아일랜드 상원의장과 회담을 갖고, 양국의 협력과 북한에 대한 인도적 지원에 대해 공감대를 형성했다.

박 의장은 이어 옴 비를라 인도 하원의장을 만나 방위산업과 소프트웨어 협력 증진에 대해 논의했다.

박 의장은 스테파니 도스 벨기에 상원의장과 엘리안느 틸리유 벨기에 하원의장을 함께 만났다. 양원제 국가에서 여성이 모두 의장에 오른 것은 처음이다.

이어 카하베르 쿠차바 조지아 의장(40대)을 만난 박 의장은 양국 의회 간 교류와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박 의장은 제5차 세계국회의장회의폐막식에 참석했으며, 이 자리에서 에스뻬란싸 라우린다 니우아니 비아스 모잠비크 국회의장과 하나피 알리 기발리 이집트 하원의장, 아나 마리아 마리 마차도 쿠바 부의장과 각각 회담을 갖고 양국 의회교류증진 등 협력 방안을 놓고 다각적인 의견을 나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