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꿈드림, 8월 검정고시 '합격률 94% 달성'
천안시 꿈드림, 8월 검정고시 '합격률 94% 달성'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1.09.13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8명 응시자 중 83명 합격! 검정고시 대비반 학생들에게 큰 호응

충남 천안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 이미원)이 지난 8월 11일에 시행된 2021년 제2회 초·중·고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에서 94%(응시 88명 중 합격 83명)의 합격률을 달성하는 성과를 얻었다고 밝혔다.

천안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검정고시 대비반 청소년들이 수업을 듣고 있다.
천안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검정고시 대비반 청소년들이 수업을 듣고 있다.

천안시 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들의 검정고시 학력취득을 위해 검정고시 대비반과 무료 인터넷 강의를 제공하고 있다.

매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운영되는 검정고시 대비반은 수업반과 대학생 멘토로 이뤄진 소그룹 형태의 멘토링반 총 2개 반으로 구성돼 학습을 지원하고 있다. 학교 밖 청소년이 자신에게 맞는 교육 방법을 선택하고 맞춤형 서비스를 받도록 도와 청소년들의 긍정적인 반응과 더불어 만족스러운 성과를 이끌어 내고 있다.

이미원 센터장은 “코로나로 인한 제한적 상황이 지속되고 있음에도 끈기 있게 공부하며 최선을 다한 꿈드림 친구들이 너무나 자랑스럽다”며, “검정고시를 시작으로 자립이라는 새로운 세상에 문을 연 학교 밖 청소년들이 꿈드림에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늘 함께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천안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상담·교육지원, 직업체험 및 직업교육 훈련 지원, 자립지원, 문화체험, 무료 건강검진 등을 지원하고 있다.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학교 밖 청소년은 방문·접수하거나 전화(1388 또는 041-415-1318)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