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흠 "'고발사주 의혹' 박지원 수사하라"
김태흠 "'고발사주 의혹' 박지원 수사하라"
  • 김거수 기자
  • 승인 2021.09.13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혹 폭로 관련 박지원-조성은 야합가능성 제기하며 공수처 입건 촉구
국민의 힘 김태흠 의원
국민의힘 김태흠 의원

국민의힘 김태흠 의원은 13일 검찰 ‘고발 사주’ 의혹과 관련해, 박지원 국정원장에 대한 수사를 촉구하고 나섰다.

김 의원은 이날 성명을 내고 “‘고발 사주’ 사건이 정치공작의 대가 박지원의 주도로 국정원, 검찰, 공수처, 좌파 언론이 공조한 ‘초대형 막장 정치공작’이라는 정황이 속속 드러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박지원 원장은 제보자 조성은이 언론에 첫 제보한 직후 몇 차례 만난 것만으로도 ‘공작’의 주도자라는 의심을 면키 어려웠다”고 했다.

그는 “어제 조성은은 SBS 인터뷰에서 ‘첫 보도가 된 2일은 원장님이나 제가 원했거나 상의했던 날짜가 아니다’라며 언론보도의 시점까지 박 원장이 개입했음을 자백했다”고 소개했다.

그러면서 “조성은이 한동수 대검 감찰부장에게 직접 전화해 거래를 한 것도, 공익제보자 신청을 했다는 것도 권력의 도움 없이는 절대 불가능한 일”이라며 “조성은과 박지원 원장의 관계는 조 씨의 언행을 보면 정치적 관계를 넘어 ‘교주와 신도’ 또는 ‘상식을 뛰어넘는 특수 관계’가 확실해 보인다”고 했다.

김 의원은 “공수처는 윤석열 후보와 손준성 검사가 검찰수장과 검사라는 이유만으로 손 검사에 대한 수사도 없이 피의자로 입건했다”며 “공수처는 같은 잣대로 의심을 넘어 정치공작의 수많은 정황이 드러난 만큼 박지원 원장을 즉각 피의자로 입건하고 수사하라”고 촉구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