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단가람환경지킴이 시니어 봉사단 1기 발대식 및 위촉장 수여식도 가져
(사)대전세종소비자공익네트워크(회장 도정자)와 유등노인복지관(관장 박명래)은 14일 유등노인복지관 1층 로비에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은 도정자 회장, 박명래 관장과 유등노인복지관 봉사자들로 구성된 비단가람환경지킴이 시니어 봉사단과 함께한 가운데 진행이 되었다.
양기관은 협약내용은 ▲ 비단가람환경지킴이 시니어 봉사단 위촉 및 운영 ▲ 수질환경교육(ex.비점오염원) 프로그램 개발 공동 노력 ▲ 수질오염예방(ex.비점오염원)을 위한 캠페인 등 홍보 활동 ▲ 기타 환경 등 교육프로그램을 위한 제반 사항 등을 상호 협력키로 했다.
도정자 회장은 “복지관 회원 어르신들의 복지를 위해 상호 협력하고 발전방안을 모색 하는데 힘을 보태겠다” 고 밝혔다.
박명래 관장은 “호혜적인 협력관계 유지를 위해 성실히 노력하고 상호간 공동 발전 할 수 있도록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세종소비자공익네트워크는 비단가람환경지킴이 시니어 봉사단 1기 발대식 및 위촉장 수여식도 가졌다. 발대식 및 위촉장 수여자는 이명희 단장을 비롯한 박정자, 이원순, 박종임, 설진연, 최은숙, 김은주, 이혜경, 오정환, 주미순 등 10명이다.
이들은 유등노인복지회관에서 평소 어르신들에게 세심한 배려와 존경하는 마음으로 봉사활동에 앞장서 왔다. 위촉된 봉사단들은 14일부터 1년간 대전세종소비자공익네트워크와 함께 시민들을 위한 봉사활동을 하게 된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