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존파스텔합창단, 장애학생 진로멘토링 참여
골프존파스텔합창단, 장애학생 진로멘토링 참여
  • 김용우 기자
  • 승인 2021.09.17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 박정민 단원, 중·고등학교 특수학교(급) 장애학생 진로멘토링 참여
직업소개, 직업을 갖기 위한 노력 등 직업인으로서 용기와 희망의 메시지 전해

골프존뉴딘그룹이 운영하는 장애인 직업합창단 ‘골프존파스텔합창단’이 지난 15일 진로 멘토링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장애 학생들에게 용기와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다.

골프존파스텔합창단 테너 박정민 단원이 남철우 지휘자와 함께 장애학생 원격영상 진로 멘토링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골프존파스텔합창단 테너 박정민 단원이 남철우 지휘자와 함께 장애학생 원격영상 진로 멘토링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장애학생 원격영상 진로멘토링 프로그램은 교육부와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 주관하여 장애학생들에게 다양한 직업 분야의 진로탐색 기회를 확대하고 진학 및 취업률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된 진로멘토링 서비스다.

이번 멘토링 프로그램에는 2018년 골프존파스텔합창단 창단 오디션에 합격하여 테너로 활동하고 있는 박정민 단원이 참여하여 발달장애가 있지만 학창 시절 밴드 활동, 장애학생지원센터 활용 등 취업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온 경험담을 생동감 있게 공유했다.

멘티는 음악과 공연 등 문화예술 분야에 관심 있는 중, 고등학생으로 구성되었다. 학생들은 ‘음악 분야의 진로’, ‘장애학생으로서 전문 예술인으로 성장할 수 있는 가능성’, ‘오디션 참여 방법’ 등 현실적이고 구체적인 질문을 하며 진지하게 프로그램에 임했다.

박정민 단원은 “이번 멘토링을 통해 합창단원을 꿈꾸는 장애학생들의 진로 탐색에 많은 도움이 됐길 바란다”라며 “조금 더 자신을 믿고 직, 간접적인 다양한 경험을 쌓다 보면 저처럼 꿈을 이룰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골프존파스텔합창단은 골프존뉴딘그룹의 사회공헌 활동 SWING YOUR DREAM(스윙 유어 드림)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운영되는 장애인 직업합창단이다. 창단 이후 서울장애인합창예술제, 전국장애인합창대회 등에서 입상하여 그 실력을 인정받은 바 있으며 최근 스페셜K 뮤지컬 부문 금상을 수상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