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People
New People
  • 편집국
  • 승인 2006.03.10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재유 충청체신청장 부임 
제49대 충청체신청장으로 최재유(45)씨가 부임했다. 2월 22일자로 부임한 최청장은 충북 옥천 출신으로 연세대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제27회 행정고시에 합격했다. 우정사업경영개선기획단, 춘천우체국장을 거쳐, 우정사업본부 경영관리과장, 정보통신부 지식정보산업과장 및 총무과장 등 주로 정보통신부에서 요직을 두루 거쳤다. 취미는 테니스와 독서이며, 부인 김은향 여사와의 사이에 2남을 두고 있다.

김정식 충남지방경찰청장 취임 
김정식 제16대 충남지방경찰청장이 2월 21일 오후 충남청 3층 대회의실에서 취임했다. 충남 예산 출신인 김청장은 행정고시 30회로 지난 1989년 경찰에 입문했으며 서울중랑경찰서 정보과장, 경찰청 정보국, 서울수서경찰서장, 행자부 치안정책관, 경찰청 정보심의관 등을 지냈다.
또한 청와대 행정관으로 두 차례 근무하면서 뛰어난 기획력과 업무추진력을 보이는 등  치안분야 전문가로 불리고 있다.

구자빈 대전·충남 인쇄정보산업협동조합 이사장 선출
대전·충남인쇄정보산업협동조합은 지난 2월 21일 유성호텔에서 ‘제44회 정기총회’를 열고 신임 이사장에 구자빈(42)씨를 선출했다. 구이사장은 대전 동구 삼성동 인쇄거리에서 지난 95년부터 ‘모든인쇄문화사’를 운영하고 있으며 성실·근면한 인물이라는 평을 받고 있다. 구이사장은 “379개 회원사를 거느린 커다란 조합을 이끌게 돼 어깨가 무겁다”며 “3년의 임기동안 새수익 창출 모델을 만들겠다”고 다짐했다.

정진철 대전시 행정부시장 취임
정진철 대전시 행정부시장이 2월 21일 오전 시청 대강당에서 제8대 행정부시장에 취임했다. 정 부시장은 취임사에서 “대덕연구개발특구의 출범과 행정중심복합도시 건설로 중요한 시기에 행정부시장을 맡게돼 영광”이라며 “시민이 공감하는 행정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또 “대전은 새로운 목표달성을 위해 과거보다 더 큰 노력이 필요하다”며 “선출직 시장을 잘 보필하겠다”고 덧붙였다. 

유병우 건축가협회 대전시회장 선출
한국건축가협회 대전광역시회는 지난 2월 7일 오후 정기총회를 열고 새 회장에 유병우(56) 씨엔유건축 대표를 선출했다. 충남고와 충남대 건축공학과를 졸업한 유회장은 1981년부터 대전에서 건축사사무소를 개소해 지속적으로 작품활동을 해왔다. 대한민국 건축대전 초대작가를 역임한 바 있는 유회장은 본지에서 2005년 3월부터 1년여동안 ‘유병우 소장의 건축나들이’를 연재하기도 했다. 유회장은 앞으로 2년간 한국건축가협회 대전시회를 이끌게 된다.

이강국 대전시 중소기업지원센터 본부장 취임
대전시 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 제4대 본부장에 이강국 전 시 건설관리본부장이 2월 22일 취임했다.
신임 이 본부장은 당진 출신으로 지난 67년 공직에 입문한 후 시 과학기술과장, 중구청 총무국장, 시 건설관리본부장 등을 역임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