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경력단절여성 직업교육, 성과 톡톡
홍성군, 경력단절여성 직업교육, 성과 톡톡
  • 이성엽 기자
  • 승인 2021.09.23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군은 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 운영한 직업교육 훈련과정을 통해 정리수납전문가 ‘홍주여성늘솜협동조합’설립이라는 값진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홍주여성늘솜협동조합’ 단체사진
‘홍주여성늘솜협동조합’ 단체사진

23일 군에 따르면‘홍주여성늘솜협동조합’은 맞벌이나 출산 및 육아로 가족 공간 재배치가 필요한 가정, 독거 어르신, 주거취약계층 등 다양한 수요자에게 효율적인 공간 활용 방법과 정리수납 컨설팅을 제공하며 김정희 이사장을 포함 5명의 조합원들로 구성됐다.

이들은 지난 3월부터 5월까지 새일센터 공간크리에이터 양성(직업교육훈련) 교육과정에 참여했으며 교육 수료 후 동아리 지원사업 및 조합 구성 컨설팅 등에 참여한 결과 조합설립의 결실을 맺었다.

또 올해 창업을 목표로 창업교육 및 멘토·멘티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성공창업프로젝트 사업에 참여하고 있다.

김정희 이사장은 “조합원 모두 어려운 결정을 하고 고민의 결과로 이루어진 조합인 만큼 주부의 꼼꼼함과 세심함을 무기로 모두에게 만족을 줄 수 있는 조합으로 육성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박성래 군 가정행복과장은 조합설립을 축하하며 “꿈이 있어도 정보 및 네트워크 부족 등으로 이행하지 못하는 경력단절 여성이 많은데 이러한 분들이 자신의 능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모색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