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진석 "공주 신풍-유구 국도39호 확포장 '본궤도'"
정진석 "공주 신풍-유구 국도39호 확포장 '본궤도'"
  • 김거수 기자
  • 승인 2021.09.28 1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양 운곡-공주 신풍 연결 국지도 96호선 확포장과 함께 국가계획 반영
정진석 국회의원
정진석 국회의원

충남 공주, 청양 주민의 오랜 숙원이었던 ‘국도 39호(신풍~유구) 확포장’과 ‘국지도 96호선(청양 운곡~공주 신풍) 확포장’이 사업 추진을 위한 정상궤도에 올랐다.

국민의힘 정진석 의원은 국도 39호(신풍~유구) 확포장 등이 국토교통부 제5차 국도·국지도 건설 5개년 계획(’21~’25)에 최종 반영됐다고 28일 밝혔다.

국도39호 ‘공주 신풍~유구’ 구간의 경우 편도 1차선으로, 도로 폭이 협소한데도 유구농공단지 등에 입주한 기업의 물동량이 계속 증가해 차량통행에 큰 불편은 물론 교통사고 위험성이 높았다. 향후 총사업비 409억원이 투입되어 4.44km 구간에 2차로가 신설될 계획이다.

국지도96호 ‘청양 운곡~공주 신풍’ 구간 역시 도로의 폭이 좁고 곡선 구간이 많아 운전자와 보행자의 안전을 위협한다는 지적이 제기되어 왔다. 향후 총사업비 379억원이 투입되어 2.55km 구간에 2차로 개량사업이 진행된다.

그동안 정진석 의원은 국토부, 기재부 등 정부부처에 사업 필요성을 지속적으로 설득해왔다.

정진석 의원은 “지난 21대 총선에서 공약으로 내건 국도 39호선, 국지도 96호선 확포장사업이 국토부 계획에 최종 반영되어 한없이 기쁘고, 지역구 국회의원으로서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이어 정 의원은 “정부 계획에 최종 반영된 만큼 사업의 조속한 추진과 국가 예산 확보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