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유천초, 바른인성 가진 학생선수 육성...‘온(溫) 캠프’ 운영
대전유천초, 바른인성 가진 학생선수 육성...‘온(溫) 캠프’ 운영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1.09.30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유천초 야구부 학교폭력, 아동학대 예방 교육
대전유천초 야구부 학교폭력, 아동학대 예방 교육

대전유천초등학교가 운동부 학생선수의 건강한 심신 육성과 바른 인성 함양을 위해 대전 서부교육지원청에서 실시하는 ‘심신이 따뜻한 학생선수 온(溫)캠프’에 참여했다.

‘온(溫)캠프’는 교육지원청 주관하에 학생선수들의 신체와 정서의 조화로운 발달을 위해 실시되는 프로그램으로 ▲맞춤형 감정코칭 ▲학교폭력 및 아동학대 예방교육 ▲전문장비 체력측정 ▲스포츠 스타와의 만남 등 4개 프로그램으로 운영되며, 대전유천초는 ‘전문장비 체력측정’ 및 ‘학교폭력 및 아동학대 예방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이틀에 걸쳐 진행된 캠프는 17일 대전유천초 핸드볼부 학생을 대상으로 대전스포츠과학센터와 연계해 전문장비 체력측정을 실시했다. 이번 측정은 학생선수의 신체 기능과 동작 수행 능력을 체계적으로 분석해 경기력 향상을 위한 과학적 분석 프로그램을 제공하고자 진행됐다.

또 학교폭력 및 아동학대 예방교육은 27일 대전유천초 야구부 및 핸드볼부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학교 현장 및 스포츠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비인권적 행위를 유형별로 파악하여 폭력 및 학대를 예방하고자 실시됐다.

노유진 교장은 “최근 스포츠계에서 발생하는 여러 문제들이 사회적으로 크고 작은 이슈가 되는 가운데, 우리 학교 운동부 학생들이 건강한 신체와 따듯한 마음을 가진 선수로 성장하는데 이번 프로그램이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관련 프로그램이 지속적으로 확대·실시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