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예총 천안지회, 22일 '문화도시 천안과 예술의 역할’ 포렴 개최
한국예총 천안지회, 22일 '문화도시 천안과 예술의 역할’ 포렴 개최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1.10.19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 오후7시 제이비소극장, ‘2021예술포럼’ 천안예술제 일환으로 열려

한국예총 천안지회가 주최하고 천안시가 후원하는 제18회 ‘천안예술제’가 프로그램별 장소와 일자를 달리하며 장르별 소통과 교류를 이어가는 신개념 예술축제로 이어가고 있다.

현남주 천안예총회장은 19일 “하나하나는 작지만 네트워크로 크게 연결되는 예술제를 기획하면서 문화도시를 향하는 천안의 문화 환경을 살펴보고자 했다”며 “예술제를 통해 문화예술에 대한 목마름이 지속된 시민들과 창작활동이 주춤했던 예술가들에게 기반을 만들어 주고 확산을 모색하는 관점에서 포럼을 열게 됐다”고 밝혔다.

더욱이 코로나 유행 속에서 언택트문화의 시범을 보이며 안전하면서도 적극적인 예술을 열어갈 수 있는 길을 모색함과 더불어 예술가들 스스로 연대의 중요성을 인식, 함께 누리는 문화예술 공동체로 나아가겠다는 의지 속에서 예술포럼을 열어 눈길을 모으고 있다.

22일 오후 7시 ‘제이비 소극장’에서는 천안예술제 행사의 일환으로 '문화도시 천안과 예술의 역할' 주제로 예술포럼이 열린다.

이정우 시인의 사회로 윤성희 문학평론가와 임재광 미술평론가의 발제, 칼리아오케스트라 윤영경 대표, 김학수 충남시사신문 기자, 노준희 프리랜서 작가 등이 토론자로 참여해 ‘문화도시 천안과 예술의 역할’을 논하면서 새로운 예술문화 활동을 모색해 가는 연찬의 시간을 만들어 간다.

특히, 뉴 노멀 대응전략이 시급한 상황에서 문화예술 환경의 변화에 대비하는 지방예술문화에 대해 논제가 집중되면서 지역예술생태계의 지속가능성 검토와 다양한 형태의 현안들을 어떻게 극복할 것인지 등에 대해 이야기들이 이어질 것으로 예견되고 있어 기대가 모아진다.

홍승종 천안시문화관광과장은 “코로나19에도 불구, 더욱 발전된 모습으로 선보이는 ‘천안예술제’가 시민들에게 일상 속 예술을 즐기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포럼에서 제시된 여러 유형이 앞으로도 시민과 예술인이 상생하는 예술 환경 조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전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