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군, 방방곡곡 문화공감 공연에 육중완 밴드 등 참여
단양군, 방방곡곡 문화공감 공연에 육중완 밴드 등 참여
  • 김병호 기자
  • 승인 2021.10.27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 단양군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제한됐던 지역주민들의 문화 향유를 위해 ‘2021 방방곡곡 문화공감’ 국비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총 3개의 명품 공연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육중완 밴드 공연
육중완 밴드 공연

이번에 선정된 국비 지원 사업은 ▲경로이탈의 和(화)끈한 국악콘서트 ‘민요의 유혹’ ▲육중완밴드의 ‘락스타와 팬텀싱어의 뉴트로/퓨전콘서트’ ▲연희코미디쇼의 ‘수상한 광대들’이다.

다음달 6일 오후 3시와 오후 7시에 진행되는 ‘민요의 유혹’은 ‘2019 21C 한국음악프로젝트 대상’을 수상했으며, MBC트로트의 민족, MBN조선판스타에 참여해 전 국민들에게 실력을 인정받은 밴드 ‘경로이탈’의 수준 높은 국악 창작공연이다.

이어서 13일 오후 5시엔 ‘락스타와 팬텀싱어의 뉴트로/퓨전콘서트’가 열린다. 탄탄한 라이브와 유쾌한 입담으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육중완 밴드와 정통 성악가 출신의 록바리톤 ‘김경한’이 한무대에 서서 펼치는 새로움(new)과 복고(tro)의 화합무대로 관객들에게 큰 감동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수상한 광대들’은 ‘무겁고 오래된 예술’이라는 편견을 깨뜨리고 낯선 장소와 상황 속에서 수상한 광대들이 펼치는 신선한 좌충우돌 코미디를 선사하며, 11월 20일(토) 오후 2시와 오후 7시 예정됐다.

이번 공연들은 모두 단양문화예술회관(단양읍 중앙1로 32)에서 무료로 진행되며, 내달 3일까지 단양문화예술회관 사무실에서 사전 입장권을 배부받아 관람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실력 있는 예술인들이 펼치는 이번 공연은 군민들의 문화적 갈증을 시원하게 해소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시설 소독, 객석 두 칸씩 띄우기, 관객 발열 체크 등 방역 및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는 등 군민 안전에도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