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중장년 창업기업, 창업진흥원장과 소통의 시간
당진시 중장년 창업기업, 창업진흥원장과 소통의 시간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1.10.28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진시중장년기술창업센터, 25일 입주기업 대표와 현장간담회 개최

충남 당진시중장년기술창업센터에 지난 25일 김용문 창업진흥원장이 방문해 6개 입주기업 대표와 현장간담회를 가졌다.

당진시중장년기술창업센터 입주기업 대표와 창업진흥원장 현장간담회 사진
당진시중장년기술창업센터 입주기업 대표와 창업진흥원장 현장간담회 사진

이날 간담회에서는 중장년기술창업 애로사항과 효과적인 운영정책에 대해 다양하고 현장감 있는 의견을 나눴으며, 창업진흥원장은 건의 및 애로사항을 청취하면서 각 창업자에게 필요한 사례와 조언들을 아낌없이 전달했다.

특히 김 원장은 지역 내 도농복합 6차 산업 창업기업 로컬코리아(대표 정원찬), 동서발전 사내벤처 창업기업 팩트얼라이언스(주)(대표 이상훈)에게 중장년창업사업의 모범사례가 될 수 있도록 격려했다.

또한 입주기업 및 주관·협력기관들이 공통적으로 제시한 중장년창업지원 사업의 확대가 필요하다는 의견에 대해 김 원장은 중장년창업지원사업의 활성화를 위해 6차 산업 및 사내벤처 프로그램을 연계해 특화프로그램 발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간담회를 총괄한 조권형 센터장은 “창업진흥원과 협력해 지속적인 기업소통과 지원을 통해 지역 내 중장년창업활성화의 선순환 사례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한편 당진시중장년기술창업센터에서 이달21일 대전, 충남, 충북지역의 B권역 중장년기술창업센터와 네트워킹 행사를 개최하는 등 활발한 교류활동을 통해충남지역의 중장년 창업의 메카로 우뚝 서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