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어촌공사 충남, ‘행복농촌 만들기 콘테스트 수상마을’ 현판식 개최
농어촌공사 충남, ‘행복농촌 만들기 콘테스트 수상마을’ 현판식 개최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1.11.03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동체가 살아있는 행복한 농촌의 미래,
행복농촌 만들기 콘테스트 수상마을 격려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한국농어촌공사 충남지역본부(본부장 안중식)는 3일, 제8회 행복농촌 만들기 콘테스트에서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을 수상한 충청남도 서천군 한산면 동자북마을에서 현판식을 개최하였다.

2021년 행복농촌 만들기  콘테스트 수상마을 시상식 개최 모습
2021년 행복농촌 만들기 콘테스트 수상마을 시상식 개최 모습

이날 현판식에는 노박래 서천군수와 마을주민이 참석하여 그동안의 노력과 성과를 격려하고 축하하는 자리가 마련되었다.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주최하고 한국농어촌공사가 주관하는 행복농촌 만들기 콘테스트는 주민과 지자체가 협력해 행복하고 활력이 넘치는 농촌을 만들기 위해 노력한 우수사례를 발표하고 공유하는 행사로 2014년에 개최를 시작하여 올해 8회를 맞이하였다.

2021년 행복농촌 만들기  콘테스트 수상마을 시상식 개최 모습
2021년 행복농촌 만들기 콘테스트 수상마을 시상식 개최 모습

올해 행복농촌 만들기 콘테스트에는 ▲소득・체험, ▲문화・복지, ▲경관・환경, ▲농촌지역개발 사업우수, ▲농촌빈집・유휴시설 활용우수 등 5개 분야에 107개 시・군에서 1,994개 마을이 참여하여, 최종 25개 마을이 우수마을로 선정되었다.

3일 현판식을 개최한 충청남도 서천군 한산면 동자북마을은 소득・체험분야에서 동상에 선정되어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과 상금 1천5백만원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행복농촌 만들기 콘테스트 수상마을’ 현판식 개최
‘행복농촌 만들기 콘테스트 수상마을’ 현판식 개최

동자북마을은 지역특성에 맞는 전통문화 계승과 차별화된 체험상품인 전통소곡주 빚기체험, 한옥체험, 소형베틀 체험 등을 운영하여 전통을 체험하기 좋은 ‘농촌체험마을 전국 10선’에 선정되어 더불어 사는 공동체를 실천하고 있는 마을이다.

안중식 본부장은 “이번 수상은 지역공동체가 약화되고 코로나19로 인해 마을주민 모두가 힘든 상황에서 이룬 성과로 농어촌 마을의 특성을 살린 콘텐츠와 소득사업을 활용한다면 충분히 가능성과 경쟁력이 있다는 점을 보여줬다.”며 “공사 또한 주민, 지자체와 함께 협력하여 농어촌의 가치를 되찾고 활력이 넘치는 마을을 만들기 위해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