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유성구 사회적경제 메타버스 페스티벌' 개최
'2021 유성구 사회적경제 메타버스 페스티벌' 개최
  • 김남숙 기자
  • 승인 2021.11.07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적경제와 유성형 디지털 뉴딜의 만남
전국 최초 가상현실 플랫폼 기반 사회적경제 페스티벌 개최

[충청뉴스 김남숙 기자]대전 유성구(구청장 정용래)는 오는 11일 메타버스(Metaverse) 플랫폼을 활용한 유성구 사회적경제 페스티벌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2021 유성구 사회적경제 메타버스 페스티벌 포스터
2021 유성구 사회적경제 메타버스 페스티벌 포스터

코로나19로 멀어진 사회적경제인들에게 미래지향적인 소통 창구를 열어 연대와 화합을 통해 사회적가치를 함께 나누겠다는 취지이다.

사전행사는 11월 8일부터 ZEPETO 플랫폼에 접속하면 가상현실 속 사회적경제 기업을 체험할 수 있으며, 본행사는 11월 11일 유성구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 개막식, 사회적경제기업 소개, 기업 탐방 브이로그(V-log), 이벤트 추첨, 실시간 상품 구매 등 사회적 경제를 주민들에게 알리는 기회를 마련한다.

특히, ‘사회적경제기업 인증샷 이벤트’는 행가기간 중 가상현실 속 기업을 방문한 사진을 찍어 인스타그램 등에 인증한 사람들에게 사회적경제 제품을 만나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은 “코로나19로 비대면이 일상이 된 요즘, 가상공간에 새로운 소통의 장을 만들었다”며“이번 축제를 통해 연대, 신뢰, 협력의 사회적 가치를 알리고, 사회적경제기업에게 활력소를 주고 주민에게 다양한 기업을 가상공간에서 간접 체험함으로써 착한소비에 공감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