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 인물〕김민예 세종시 고운동장, "살기 좋은 마을 조성에 앞장"
〔핫 인물〕김민예 세종시 고운동장, "살기 좋은 마을 조성에 앞장"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1.11.21 2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안전부 주관 제20회 전국주민자치박람회 ‘실개천 배변봉투함 설치 사업’, ‘고운가족영화제’등으로 ‘최우수상’ 수상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김민예 세종시 고운동장은 지난 1월 취임후 11개월동안 직원들과 함께 주민과 소통하며 살기 좋은 고운동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김민예 세종시 고운동장
김민예 세종시 고운동장

아이들의 상상공간 ‘모두의놀이터’ 조성 및 운영에 기여하고, 실개천 능소화 그늘막 설치’, ‘실개천 중앙분수대 정원 조성’ 등 2021년 마을계획사업 성공적 추진해 지역주민들로 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실개천 배변봉투함 설치 사업은 적은 예산으로 폭발적인 주민호응을 얻으며, 2022년 세종시초등학교 교육 교재에 수록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따뜻한 마음ㆍ밥심ㆍ 영양듬뿍, 건강찬 드림U 취약계층 보호를 강화하기 위한 특화사업 추진과 나눔문화 확산을 위한 후원처 적극 발굴로 자원 대상을 확대했다.

고운가족영화제 또한 5:1이라는 높은 참여 경쟁률을 기록하며 성공적으로 추진, 고운동 주민들의 코로나블루 극복에 크게 기여 했다.

그 결과 전국 322개 읍면동이 지원한 행정안전부 주관 제20회 전국주민자치박람회에서 ‘실개천 배변봉투함 설치 사업’, ‘고운가족영화제’등으로 ‘최우수상’ 수상했다.

어르신 대상 ‘코로나 블루’ 극복을 위한 65세 이상 어르신 무료 이미용 서비스를 펼쳐 잔잔항 감동을 주었다.

특히, 주민 문화 향유 기회 증진 및 소통활성화에 기여할 요리교실 다목적 문화공간 조성으로 화합의 장을 마련했다.

손현옥 세종시의회 의원이 야심차게 추진한 고운뜰공원 둘레길 조성이 순조롭게 진행 될수 있도록 市 소관부서와 LH 간 가교역할을 수행하여 엄지척을 받고 있다.

계절에 맞는 다체로운 꽃(팬지, 국화 등)을 유동인구가 많은 복컴, 교차로에 식재하여 아름다운 경관 조성에 기여 했다.

유아용품 소독기, LED 전광판 설치 등 수요자 중심의 쾌적하고 안전한 복컴 환경 조성에 앞장서 주민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