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막걸리 파우더’ 배재대 이커머스 특성화사업단 ‘중진공 이사장상’
'K-막걸리 파우더’ 배재대 이커머스 특성화사업단 ‘중진공 이사장상’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1.12.01 12: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비즈니스학과 학생들, 이베이 입점 시켜 U커머스 컴피티션 대회서 수상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배재대 학생들이 막걸리 파우더 마케팅 컨설팅해 이베이(ebay) 등 세계적 전자상거래 플랫폼에 입점 시킨 공로로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이사장상을 수상했다.

e-비즈니스학과 학생들이 지난 30일 열린 ‘제2회 U커머스 컴피티션(Competition)’ 경진대회 시상식에서 중진공 이사장상을 수상하고 있다
e-비즈니스학과 학생들이 지난 30일 열린 ‘제2회 U커머스 컴피티션(Competition)’ 경진대회 시상식에서 중진공 이사장상을 수상하고 있다

배재대 e-비즈니스학과 알코홀릭팀(팀장 오준석)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 주관한 ‘제2회 U커머스 컴피티션(Competition)’ 경진대회에서 치열한 경쟁을 뚫고 중진공 이사장상을 수상하는 기염을 토했다.

이번 대회는 전국 7개 대학이 예선과 본선을 거쳐 수상자가 결정됐다. 배재대 e-비즈니스학과 알코홀릭팀은 이커머스 특성화대학 교육과정을 이수하고 스타트업 기업의 막걸리 파우더를 이베이에 등록해 세계인에게 막걸리의 맛을 전파했다. 이들은 이베이 등록을 위해 △마케팅 △판매 △물류 및 통관까지 직접 진행한 사례를 발표하고 성과를 공유했다.

이 막걸리 파우더는 분말에 물만 부으면 간편하게 막걸리를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알코홀릭팀은 국내외 빅데이터 분석으로 김치 유산균 발효로 만들어진 막걸리 파우더가 인기를 끌수 있다는 점에 착안해 온라인 수출 플랫폼 마케팅에 집중했다.

이들을 지도한 김석훈 배재대 e-비즈니스학과 교수는 “소셜미디어 기반 글로벌 실감미디어 플랫폼을 활용한 전자상거래 시장 경쟁이 더욱 성장세여서 국내외 전자상거래 시장은 글로벌 해외수출과 취업을 원하는 학생들에게 새로운 기회”라며 “e-비즈니스학과는 지속적으로 정부재정지원사업을 연계 지원해 글로벌 이커머스 전문가 및 청년 창업가 양성을 위해 특성화 교육과정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 개최한 ‘제2회 U커머스 컴피티션’과 이커머스 특성화 대학 운영 사업은 글로벌 전자상거래 시장 진출을 위한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프로그램으로 지난해에 이어 이커머스 전문인력 746명을 양성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