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S, 인수공통 질병 콘퍼런스 개최...코로나19 연구성과 공유
IBS, 인수공통 질병 콘퍼런스 개최...코로나19 연구성과 공유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1.12.03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 바이러스와 인수공통 질병 콘퍼런스
코로나 바이러스와 인수공통 질병 콘퍼런스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기초과학연구원(IBS)이 코로나19 치료·면역·방역에 대한 최신 연구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IBS는 대한인수공통감염병학회(KSZ)와 공동으로 ‘코로나 바이러스와 인수공통 질병 콘퍼런스’를 오는 6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콘퍼런스에는 김빛내리 IBS RNA 연구단장, 고규영 IBS 혈관 연구단장, 김우주 고려대 의대 교수, 안토니오 베르토레티(Antonio Bertoletti) Duke-NUS Medical School 교수 등 바이러스 및 유관 분야 국내외 최고 전문가 17명이 좌장과 연사로 참가한다.

콘퍼런스는 ‘코로나 바이러스와 인수공통 질병’을 주제로 사스코로나바이러스-2의 구조 및 RNA 등 기초연구부터 치료‧면역‧방역 그리고 임산부와 코로나19 등의 특별 주제까지 폭넓은 논의를 이끌어낼 예정이다.

노도영 원장은 “단계적 일상회복(위드 코로나)이 시행되고 한 달이 넘었지만 여전히 코로나19는 매섭게 우리 사회를 위협하고 있으며, 그만큼 사스코로나바이러스-2와 감염병에 대한 연구 성과를 교류하는 이번 콘퍼런스는 중요하다”며 “이번 콘퍼런스가 국내외 바이러스 연구기관의 유기적 협력을 촉진하고, 국민들에게는 코로나19 백신 빛 방역 기술 연구의 중요성을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설명했다.

IBS-KSZ 콘퍼런스는 IBS 유튜브 채널(www.youtube.com/c/IBS기초과학연구원)로도 생중계 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