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문진석 의원, 국감 우수의원 영예
민주 문진석 의원, 국감 우수의원 영예
  • 김거수 기자
  • 승인 2021.12.07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진석 의원 (천안갑)
문진석 의원 (천안갑)

[충청뉴스 김거수 기자] 더불어민주당 문진석 의원은 국토교통 공공기관 노동조합 연대회의가 선정한 ‘2021 국정감사 우수의원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7일 밝혔다.

국토교통 공공기관 노동조합 연대회의는 국토교통부와 소속기관의 공무원, 공기업, 공단 등 18개 노동조합, 공공부문 5만 노동자가 구성한 연대조직이다.

문 의원은 올해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차별화된 정책 역량, 국민과 정부를 잇는 가교로써 국정감사의 의미를 누구보다 잘 살려냈다는 평가를 받았다.

문 의원은 국감에서 ▲건축안전모니터링 내실화 및 운영 주체 상시 기구화 ▲터널 방재등급에 따른 방재시설 설치 의무화 ▲불법개조 카캐리어 막기 위한 안전대책 강화 ▲전기차 안전점검 개선 등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한 날카로운 지적을 펼쳤다.

부동산 문제 해결을 위한 ▲택지개발사업 개발이익환수제 개선 ▲LH 공공주택 분양·건설원가 정보 공개 ▲불확실한 토지 경계로 인한 국민의 재산권 침해 개선 ▲고분양가 심사제 개선 및 이의제기 창구 마련 등 참신한 아이디어와 대안 제시도 돋보였다.

문진석 의원은 “국정감사를 준비하면서 코로나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계시는 국민을 위로하고, 오늘보다 나은 내일을 드리기 위해 무엇을 해야 하나 고민했다”라며 “언제나 국민의 더 나은 삶을 위해 봉사한다는 마음으로 현장 속으로, 국민 속으로 들어가겠다”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