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 문화축제, 재미있을 것 같죠?
아프리카 문화축제, 재미있을 것 같죠?
  • 월간토마토 김의경
  • 승인 2011.06.13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프랑스문화원 대흥동 분원 아프리카 관련 콘서트, 전시회 열어

▲ 일시 6월 18일(토) ~ 6월 24일(금)
▲ 문의 042.253.5354
▲ 안내 blog.naver.com/af_festival
대전프랑스문화원에서 ‘펫드 드 라 뮤지끄(fete de la musique)’ 30회 기념 ‘아프리카 문화축제’를 연다. ‘펫드 드 라 뮤지끄’는 지난 1982년 처음 시작된 프랑스 음악축제로, 매년 6월 21일 프랑스 전역은 물론 세계 58개국에서 동시에 열린다.

대전프랑스문화원에서는 대전에 거주하는 외국인과 지역주민, 음악을 사랑하는 예술인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아프리카 문화축제’를 기획하고 있다.

아프리카 출신 음악인과 예술인이 출연하는 콘서트와 수공품 전시회가 주 행사며, 6월 18일 오후 8시에는 부룬디 출신 아티스트 올리비에의 아프로칸어메리칸 가스펠음악공연이 열린다. 부룬디 최고의 피아니스트로 유명한 그는 수많은 아프리카 출신 가스펠 아티스트와 작업했으며, 밥 피트 등 미국 아티스트와 함께 포항에서 공연하기도 했다.

6월 24일 오후 8시엔 ‘ELGBAT?IVOIRE’라는 10인의 아티스트 그룹의 공연이 기다리고 있다. 이보리엔, 콩고, 케냐 등 지역의 아티스트로 구성된 그룹으로, 전통공연예술분야에서 아프리카 특유의 경쾌함과 에너지 넘치는 공연을 선보인다.

또한, 아프리카 의복, 전통 오브제 등 아프리카 일상문화를 보여줄 다양한 아프리카 수공품전시가 대전프랑스문화원 대흥동 분원에서 6월 18일부터 30일까지 열린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