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지역 청년 '커뮤니티 성과공유회' 개최
아산시, 지역 청년 '커뮤니티 성과공유회' 개최
  • 박동혁 기자
  • 승인 2021.12.22 1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한대의 활동력을 가진 청년들이 모인 화합의 장

[충청뉴스 박동혁 기자] 충남 아산시는 21일 아산 모나무르 골드 홀에서 청년 활동 및 성과를 공유하기 위한 ‘청년공동체 & 청년동아리 3.14 지원사업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오세현 아산시장을 비롯한 2021년 청년공동체 및 청년동아리 3.14 지원사업에 참여해 활동하고 있는 지역 청년 커뮤니티 총 14팀이 참석하여 지역에서 개별적으로 활동하던 동아리가 한자리에 모이게 된 화합의 장으로 코로나19 예방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됐다.

오세현 아산시장과 성과공유회 청년들 단체 촬영 사진
오세현 아산시장과 성과공유회 청년들 단체 촬영 사진

오세현 아산시장은 “청년이 지역과 미래를 생각하며 하는 활동들이 모여 우리 시의 미래를 밝게 만드는 시작점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청년공동체 및 동아리 활동을 펼치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번 성과공유회에서는 음악을 사랑하는 청년들이 모여 만든 댄스 동아리 ‘유원대 이리포’의 열띤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올해 다양한 활동을 보여준 각 동아리 팀들의 활동들을 되돌아보며, 청년 커뮤니티 간의 교류와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그림 전시회(청년예감) ▲AR스토리북 체험(기억뎐당포) ▲다문화 잡지 개발(온앤온) ▲패션 룩북 및 의류 제작(입다) ▲자전거 지도 제작(나와UBD) ▲토퍼 만들기 체험(프로사부작러) ▲재생 플라스틱 전시(느루) 등 다채로운 활동 결과물 선보이며 행사를 한층 풍성하게 만들었다.

또한 영상 전문 회사의 젊은 청년들로 구성된 영상 동아리인 소-소- 스터디는 아산 사진작가와 협업하여 아산만의 미디어 공유경제 플랫폼을 통해 누구든 쉽게 영상·사진 소스를 다운로드 받아 미디어 콘텐츠를 재창조 할 수 있는‘공유 아산’을 구축하여 눈길을 끌었다.

한편, 지역 청년들간 관계 형성과 지역 사회에 긍정적인 변화를 만들어 내고자 시작된 청년공동체 및 청년동아리 3.14 지원사업은 내년에도 지속가능한 청년 커뮤니티를 발굴하고자 분야를 세분화 시켜 활동비 지원, 공간 지원, 컨설팅 및 네트워크 형성 지원 등 다양한 지원을 할 예정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