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제4기 천안시 마을세무사’ 본격 활동
천안시, '제4기 천안시 마을세무사’ 본격 활동
  • 박동혁 기자
  • 승인 2021.12.27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4기 마을세무사' 위촉…세무사 재능기부로 무료 세무상담 제공

[충청뉴스 박동혁 기자] 충남 천안시는 27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제4기 천안시 마을세무사’를 위촉하고 본격적인 홍보‧활동을 시작했다.

'제4기 천안시 마을세무사’ 위촉식
'제4기 천안시 마을세무사’ 위촉식

박상돈 천안시장은 “세무사들의 사기진작과 제도의 정착을 위해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마을세무사 제도의 활성화를 통해 시민의 알권리 보장과 납세자 권익 신장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마을세무사 제도는 세금 고충이 있지만 경제 여건으로 전문적인 세무 상담 서비스를 받기 힘든 납세자에게 천안지역 세무사들이 ‘재능기부’로 무료상담을 제공하는 제도다.

시는 그동안 영세업자, 저소득 주민들의 세금 고민 해결사 역할을 해온 제3기 마을세무사의 임기가 올해 말로 완료됨에 따라 총 20명을 '제4기 천안시 마을세무사'로 위촉했다.

'제4기 천안시 마을세무사’ 위촉식 기념사진
'제4기 천안시 마을세무사’ 위촉식 기념사진

제4기 마을세무사는 자발적으로 참여 의사를 밝힌 6명 관내 세무사가 추가돼 총 20명으로 구성됐다. 앞으로 이들은 2년간 코로나19 등으로 경제적으로나 세무 상담을 받기 어려운 재래시장 상인, 영세업자, 청년창업자 등 시민을 대상으로 31개 읍면동에서 활동할 예정이다.

지방세와 국세 관련 복잡한 세무 상담 및 지방세 300만 원 미만 불복청구 상담도 지원한다. 다만 상담 범위에 신고서 작성 대행 및 신고 대행은 포함되지 않는다.

상담을 희망하는 시민들은 천안시콜센터나 시청 세정과 세정팀에 전화하면 지정된 마을세무사와 전화 상담이 가능하도록 안내받을 수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