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설 명절 중소기업 특별 경영 안정 자금 50억 원 지원
충남도, 설 명절 중소기업 특별 경영 안정 자금 50억 원 지원
  • 이성엽 기자
  • 승인 2022.01.11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뉴스 이성엽 기자] 충남도는 설 명절을 앞두고 도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특별 경영 안정 자금 50억 원을 지원한다고 11일 밝혔다.

충남도청사 전경
충남도청사 전경

신청 접수는 12일부터 16일까지 4일간 진행되며 업체당 지원 금액은 최대 1억 원으로 대출 기간 2년간 2%p의 이자를 도에서 보전해준다.

지원 대상은 도 정책자금인 일반 제조업 경영 안정 자금을 대출받은 후, 금융기관과 약정한 대출 기간이 종료되지 않은 근로자 수 10인 미만 기업이다.

일반 제조업 경영 안정 자금을 대출받지 않은 업체의 경우, 설 명절 특별자금 신청 대상에서 제외되므로 일반 제조업 경영 안정 자금을 먼저 받고 대출 기간이 종료되기 전 명절 특별자금을 신청하면 된다.

설 명절 특별자금 신청은 충남경제진흥원이 운영하는 중소기업육성자금지원시스템(www.cnfund.kr)에 접속해 회원 가입한 뒤 온라인으로 할 수 있고, 관련 문의는 도 기업지원과(041-635-2223)나 충남경제진흥원(041-539-4592)으로 하면 된다.

도 관계자는 “이번 특별 경영 안정 자금은 설을 앞두고 기업체의 자금 수요가 많을 것에 대비한 조치”라며 “앞으로도 도내 기업의 경영난 해소 정책자금을 적기에 신속 지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