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현희 국민권익위원장, 보령시 대천항 수산시장 방문
전현희 국민권익위원장, 보령시 대천항 수산시장 방문
  • 조홍기 기자
  • 승인 2022.01.26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수산 유통시설 및 전통시장 관계자 만나 고충과 애로사항 등 현장의 소리 청취

[충청뉴스 조홍기 기자] 전현희 국민권익위원장이 설 명절을 맞아 민생안정을 위한 현장의 목소리를 듣기위해 26일 보령시 대천항 수산시장을 방문했다.

전현희 국민권익위원장, 설 명절 맞아 보령시 대천항 수산시장 방문
전현희 국민권익위원장, 설 명절 맞아 보령시 대천항 수산시장 방문

이날 전 위원장은 김동일 보령시장과 함께 농수산물 시장·유통 관계자 및 농어민을 만나 농수산물 유통 현황 및 상권 회복을 위한 대책에 대해 폭넓은 이야기를 나눴다.

또 코로나19 확산으로 소비활동이 위축됨에 따라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어민 및 상인들을 격려하고 애로사항 등을 청취했다.

이 자리에서 전 위원장은 설 명절 맞이 선물을 구입해 보령시에 전달하며 “많은 시민들이 이웃·친지분들과 우리 농수산물로 따뜻한 마음을 나누면서 즐거운 명절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시는 이 선물을 관내 소외계층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김 시장은 “지난해 청탁금지법 개정으로 명절기간 농수산물 선물가액의 범위가 20만 원으로 두배 상향됐다”며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등의 여파로 농수산물의 판매가 현저히 감소하는 상황에서 농어민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보령시와 국민권익위원회는 26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대천항 공영주차장에서 ‘달리는 국민신문고’를 운영해 시민을 대상으로 안전, 교육, 농림 등 모든 행정 분야 및 소상공인 창업·경영지원, 전통시장 시설 개선·활성화 등에 대한 상담을 진행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